HOME > 연예/스포츠 > 연예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회 더 서울어워즈’, 국내 시상식 최초 국민심사단 도입
참여형 대중문화 시상식 ‘제2회 더 서울어워즈’ 10월 27일 개최
 
노푸른 기자. 기사입력  2018/10/04 [10:10]

 

[뉴스쉐어=노푸른 기자]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참여형 대중문화 시상식, '더 서울어워즈'가 두번째 막을 올린다.

 

대중과 배우가 함께 하는 축제의 장 '제2회 더 서울어워즈'가 오는 27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더 서울어워즈'는 K팝과 함께 한류 문화의 근간이 되는 드라마와 영화를 중심으로 한 시상식으로, 국내 시상식 사상 최초로 '국민심사단'이 수상자와 수상작 선정에 참여해 대중과 호흡하는 의미있는 축제의 장으로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각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심사단은 '더 서울어워즈'를 국민 참여형 대중문화 시상식을 만드는 장치로, 올해 대회에 활약할 국민심사단은 오는 5일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 드라마와 영화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국민심사단은 지난달 20일까지 '더 서울어워즈'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 지난 1일까지 서울 목동 SBS 사옥에서 대면 인터뷰를 하는 등 개별 인터뷰를 통해 선정된다.

 

또한, 5일 개별 연락 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는 국민 심사위원들은 시상 부문별 수상자 투표 등에서 전문 심사위원들과 함께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진행하게 된다. 전문심사단이 부여한 점수와 국민심사단이 부여한 점수는 각각 70%와 30%씩 반영해 합산, 수상자와 수상작이 결정된다.

 

뿐만 아니라 국민심사단 전원은 시상식 당일 국민심사단 자격으로 시상식에 참석할 수 있다.

 

대중의 목소리가 반영되는 만큼 더 큰 감동이 전해지는 특별한 시상식이 될 '더 서울어워즈'는 올해 창간33주년을 맞은 국내 정상의 스포츠연예전문지 스포츠 서울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오는 27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SBS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8/10/04 [10:10]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영미 솔리드옴므가 'SOLID/BEYOND 30'로 장식한 서울패션위크 오프닝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