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 > 광주/전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국제식품전 개막… ‘건강한 음식·간편한 식사’
가정간편식 등 다양한 식품 전시…수출상담회 등도 운영
 
오미현 기자 기사입력  2018/10/10 [19:14]

[뉴스쉐어=오미현기자]지역 최대 종합식품박람회인 ‘제14회 광주국제식품전’이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광주시 주최, 김대중컨벤션센터·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KOTRA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광주국제식품전’은 전시업계 최고 위상을 보유하고 있는 국제전시협회(UFI)로부터 ‘UFI Approved Event’ 인증을 획득한 국제 수준의 식품 전문 전시회이다.

 

특히, 올해는 ‘건강한 음식·간편한 식사’를 주제로 고령화와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포장, 가정간편식, 곤충식품, 기능성 식품 등 식품 산업 트렌드를 보여줄 예정이다.

 

180여 개 업체가 420여 개 부스를 운영하며 농수축임산물, 가공식품, 지역특산물, 유기농 및 건강기능식품, 주류·음료, 커피·디저트, 가정간편식, 식품 가공·포장·급식기기, 위생·주방용품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인다.

 

먼저 지난해에 이어 그리스 와인, 체코 맥주, 에콰도르 올리브오일, 러시아 디저트, 슬로바키아 전통식품 등 평소 접하기 힘든 세계 각국의 식품을 만나볼 수 있다.

 

기관·단체관과 수출상담회도 함께 운영된다. 광주시와 대구시의 우수 식품업체 교류의 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달빛동맹특별관’을 비롯해 전남도 우수 농식품 단체관, 농림축산식품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농공상융합형 우수 중소기업관’, ‘전통식품명인관’, ‘농협 단체관’ 등이 마련된다.

 

한편,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참가업체들이 순살고등어, 다시팩 등을 매일 오전 500개씩 1000원에 판매하는 얼리버드 이벤트가 전개되며, 식품명인 체험관에서는 전통명인식품 체험행사가 현장등록으로 진행된다.

 

대한제과협회의 광주대표빵 개발출품작 시식행사가 새롭게 운영되며, 13회를 맞은 ‘빵제과 페스티벌’의 제과제빵경진대회 입상작 전시 및 ‘케이크만들기’ 체험행사도 열린다.

 

이 밖에도 광주식약청의 ‘HACCP발전협의회’, 광주농업기술센터의 ‘김밥셰프 김락훈의 우리 쌀 이야기’, 한국식품산업협회의 ‘기존식품영업자 위생교육’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1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무료입장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사입력: 2018/10/10 [19:14]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베스트스타상, 배정남 '원래 직업이 모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