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 > 광주/전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광(光)의료 심포지움’ 열어
‘광융합산업 진흥과 광의료기술의 미래발전’ 주제로 개최
 
오미현 기자 기사입력  2018/11/07 [20:46]

▲ 광주광역시는 7일 한국광기술원 대강당에서 ‘광의료 심포지움’을 개최했다.[제공=광주시]     

 

[뉴스쉐어=오미현기자]광주광역시는 7일 한국광기술원 대강당에서 국내 광의료 관련 산··연 및 병원 관계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의료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한국광기술원·광주과학기술원·전남대학교병원이 공동 주최하고 광주시 후원으로 마련된 이번 심포지엄은 광융합산업 진흥과 광의료기술의 미래발전을 주제로 실시됐다.

 

특히 이들 기관은 광융합기반 의료 신기술 연구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광주를 대한민국의 대표 광의료 클러스터로 성장시켜 광융복합 도시로 성장시키기 위한 비전을 선포했다.

 

고려대학교 김법민 교수의 범부처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의 추진방향특별강연 한국광기술원 사기동 박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성창 실장, 광주과학기술원 김재관 교수의 광융합 의료기술 개발 사례발표 링크옵틱스, 레이저옵텍, 윈어스테크놀로지, 소프트웰스 등 광의료 기업의 사업화 추진사례 발표 등을 통해 광융합의료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광융합산업의 진흥과 광융합 의료기술의 미래 발전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은 고령사회 진입에 따라 헬스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 광융합 의료기술 개발을 통해 광산업을 새로운 경쟁력을 가진 산업으로 변화시키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8/11/07 [20:46]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에세이]“수험생들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