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 > 광주/전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장애인도 취업 얼마든지 가능해”
‘2018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오는 8일 개최
 
오미현 기자 기사입력  2018/11/07 [20:42]

[뉴스쉐어=오미현기자]장애인의 일자리 상담부터 일자리 관련 교육까지 한 곳에서 해결 가능한 ‘2018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가 오는 8일 빛고을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열린 장애인 취업박람회에 이어 두 번째 행사로 올해는 공공기관에서 마련한 복지일자리는 물론, 일반 기업체 30여 곳이 참여해 오후 1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구직자 채용면접을 실시한다.

 

박람회장에는 일자리상담관, 일자리탐색관, 일자리체험관, 생산품전시관이 마련돼 다양한 일자리와 생산품을 볼 수 있다.

 

또한, ‘2019년 복지일자리에 대한 안내와 근로자들이 현장에서 부딪칠 수 있는 근로기준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는 특강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광주시는 근로사업장 4곳과 보호작업장 18, 생산품 판매시설 1곳을 지원해 전체 730여 명의 장애인들이 일하고 있으며, 동 주민센터 등 공공기관을 통해 운영하는 복지일자리에도 장애인 670여 명이 일하고 있다.

 

전인근 시 장애인복지과장은 내년에는 일반기업체의 장애인 고용을 확대하기 위해 장애인 고용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선정된 우수기업에는 고용인센티브를 지원하는 등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11/07 [20:42]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에세이]“수험생들의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