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후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8/12/20 [12:08]
“아직도 몰라?” 만능크림 바세린 다양한 활용법
립밤, 각질‧블랙헤드 제거, 향수 지속제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강병후 수습기자] 건조한 겨울철 많은 사람이 피부 보습에 신경 쓰기 마련이다. 이때 강력한 보습 효과로 떠오르는 것이 있으니 바로 ‘바세린’이다.

 

바세린은 본래 미국의 피부 관리 제품 브랜드다. 우리가 흔히 ‘바세린’하면 떠올리는 파란색 뚜껑에 유선형 플라스틱 용기 속 반투명 크림은 바세린의 대표 제품인 바세린 퓨어스킨젤리다.

 

1870년에 처음 출시된 바세린 제품은 출시 4년 만에 상처 치료 효과와 더불어 피부 보습제로 인기를 얻으면서 미국 전역으로 팔려나갔다. 이렇듯 바세린의 보습 효과에 사람들이 열광한 건 꽤 오래 전부터다.

 

그러나 집안 어디선가 나뒹굴고 있을 바세린을 보습용으로만 썩히기에는 아쉬움이 있다. 여러 가지 사용법으로 바세린을 적극 활용해보자.

 

 

1. 각질 많은 부위에는 보습제나 각질제거제로

 

바세린은 건조하고 각질이 많이 생기는 팔꿈치, 발뒤꿈치 등에 바르면 좋다. 가장 많이 알려진 용도다. 특히 겨울철 자주 갈라지는 입술에 발라주면 매끈한 입술을 유지할 수 있다.

 

흑설탕과 함께라면 각질제거제로도 사용 가능하다. 바세린과 흑설탕을 1:1로 섞은 후 각질이 쌓인 부위에 발라 문질러준다. 이후에는 물로 깨끗이 씻어내면 된다.

 

2. 아이크림 대신으로도 사용 가능

 

눈가는 피지선이 없어 다른 부위보다 주름이 생기기 쉽다. 여기에 바세린을 얇게 발라주면 보습 효과로 아이크림처럼 주름의 생성을 막아준다.

 

3. 머릿결을 윤기 있게

 

건조함과 정전기로 푸석푸석하고 부스스한 머리카락에도 바세린을 사용해보자. 갈라진 머리카락 끝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머릿결 관리에 도움이 된다. 다만 이때 소량만 바르도록 해야 한다.

 

 

4. 립스틱을 섞으면 촉촉한 립밤으로 변신

 

드라이기로 바세린을 살짝 녹이고 립스틱과 1:1로 섞으면 립밤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평소에 색깔이 너무 진해 부담스러웠던 립스틱 등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다.

 

5. 향수 지속 효과… 고체 향수로도 가능해

 

향수를 뿌리고 외출한 뒤 향기가 빨리 날아가 아쉬운 적이 있다면 바세린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손목이나 목에 바세린을 얇게 바르고 향수를 뿌려주면 향기가 더 오래간다. 드라이기로 녹인 바세린에 향수를 섞어 굳히면 고체 향수로도 사용할 수 있다.

 

6. 손톱 관리

 

거칠거칠하게 들뜬 큐티클에도 바세린을 바르면서 관리할 수 있다. 매니큐어를 바를 때도 미리 손톱 주변 살 부분에 바세린을 발라두면 살에 매니큐어가 묻지 않아 깔끔하게 바를 수 있다.

 

 

7. “상처 없이 말끔하게” 제모 크림으로

 

제모 전 해당 부위에 바세린을 바르면 피부를 보호해 상처가 나지 않는다. 특히 눈썹 정리에 유용하다.

 

8. 블랙헤드 제거… “점박이 코는 이제 안녕”

 

블랙헤드로 인한 점박이 코가 고민이라면 바세린이 힘이 될 수 있다. 먼저 물에 적신 수건을 전자레인지에서 1분 정도 돌려 찜질 수건을 만든다. 너무 뜨겁지 않게 찜질 수건을 약간 식혀서 코 위에 올려놓고 자연스럽게 모공을 열어준다.

 

이후 바세린을 바르고 랩으로 덮은 후 10분을 기다린다. 이때 랩 위에 찜질 수건을 올려주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시간이 지난 후에 면봉으로 살살 밀어주면 블랙헤드가 제거된다. 블랙헤드 제거 후에는 모공을 조여주는 모공팩을 하거나 찬물로 세수하면 좋다.

 

9. 리무버처럼 화장 지울 때도 유용

 

진한 색조 화장 후 화장솜에 바세린을 묻혀 닦아주면 리무버 효과를 볼 수 있다. 응용 방법으로 아이라인을 그리다가 잘 못 그렸거나 눈 밑에 번져 수정이 필요할 때 바세린을 살짝 묻혀 문질러주면 말끔하게 닦아낼 수 있다. 입술에 립제품이 착색됐을 때도 활용해보자.

 

 

10. 재채기 진정 효과

 

코 안에 면봉으로 바세린을 조금 바르면 재채기가 줄어든다. 이는 콧속의 헐어있는 피부를 바세린이 진정시켜주기 때문. 또한 바세린이 세균의 침투로부터 코안을 보호해주는 역할도 한다.

 

11. 귀걸이 알레르기 방지

 

귀걸이의 침 부분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귀에 끼울 때 상처 없이 잘 들어가고 알레르기 반응을 줄여준다.

 

12. 낙서나 얼룩 제거

 

장판이나 책상 등의 낙서를 지워야 할 때도 바세린을 써보자. 마른 헝겊에 바세린을 묻히고 문질러주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때이른 더위, 나무 그늘이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