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정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9/02/07 [14:59]
"우리가족 단감나무 분양 받으세요"
창원농업기술센터, 창원단감테마공원 단감나무 분양 오는 25일부터 선착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제공=창원농업기술센터]    

 

[뉴스쉐어=조희정 수습기자] 2018년 한 해 동안 20만명이 넘는 방문객수를 기록해 전국 최고 테마공원으로 자리매김한 창원단감테마공원이 창원시민과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단감나무를 분양한다.

 

사계절 가족과 함께하는 농사체험을 통해 건전한 여가문화를 장려하고 창원단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추진하는 단감나무 분양사업은 테마공원의 여러 체험 중 가장 인기가 좋은 프로그램이다.

 

해를 거듭할수록 참여자들의 반응이 뜨거워 계획수립 전부터 연일 분양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올해는 이러한 시민의 관심을 적극 반영해 지역주민과 함께 성장하는 공원을 만들기 위해 인근 곡목마을 민간과수원의 단감나무 250그루를 포함해 전체 410그루 규모로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분양가격은 1그루당 4만 원으로 1차로 공원 내 과수원의 160그루를 대상으로 일반 가정 1그루, 어린이집·유치원 등은 3그루까지 선착순 신청을 받아 대상자를 선정한다.

 

1차 분양 탈락자 중 희망자에 한해 공원인근 민간과수원 단감나무를 동일한 조건으로 분양할 계획이다.

 

분양사업 참여자는 봄철 꽃봉오리 솎기와 가을철 수확행사 등 연중 영농 관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단감테마공원에서는 단감나무 추첨행사, 분양나무 명패 부착은 물론 농약살포와 제초작업 등 일반관리를 대행하고 수확 시 한 그루에 최소 20kg 수량을 보장해 준다.

 

단감나무 분양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과 어린이집·유치원 등에서는 창원시청 홈페이지와 농업기술센터, 창원단감테마공원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신청접수는 오는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명서동에 위치한 창원시농업기술센터에서 받을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때이른 더위, 나무 그늘이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