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선주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9/02/13 [17:11]
국립과천과학관 ‘창의과학아카데미’ 봄학기 수강생 모집
과학기본소양과정 등 2개 과정 38개 프로그램 편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제공=과학기술정보통신부] 

 

[뉴스쉐어=장선주 수습기자] 국립과천과학관(관장 배재웅)은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2019년 창의과학아카데미 봄학기수강생 1006(과학기본소양과정 512, 과학융합역량과정 494)을 모집한다.

 

 

창의과학아카데미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다양한 실험실습을 통해 과학 원리를 학습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봄학기부터 과학기본소양과정과 과학융합역량과정으로 구분하고, 각 과정을 과학시작-기초원리-심화집중-자기주도의 교육 단계로 나누어 38개의 프로그램을 새롭게 편성했다.

 

과학시작은 과학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재미있는 활동 중심으로 액체 탑 쌓기4개 프로그램, ‘기초원리는 과학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험실습 중심의 과학 탐험11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심층적인 주제나 토론발표 중심의 인체탐험’, ‘생명 의공학등 심화집중 22개 프로그램, 학생 스스로 다양한 방법으로 실습해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골드버그교실등의 자기주도 프로그램도 편성됐다.

 

특히 이번 학기에는 기초과학에 SW 프로그래밍을 융합해 실생활 문제를 해결해보는 과학 원리와 코딩’, ‘융합과학자가 되어볼래17개의 신규 프로그램을 편성한 것이 특징이다.

 

봄학기 교육기간은 32일부터 512일까지이며, 교육 참가 희망자는 19일부터 22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때이른 더위, 나무 그늘이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