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 > 문화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9 대전 방문의 해, 대전이 좋다
대전관광명소 12선··· 대전으로 오세요
 
서주혜 기자 기사입력  2019/02/16 [21:23]

▲ [제공=대전관광 홈페이지]

 

[뉴스쉐어=서주혜 기자] 대전광역시에게 2019년은 뜻 깊은 해이다. 바로 대전시 출범 70주년과 광역시 승격 30주년이 되는 해이다.

 

이에 대전시는 ‘대전관광명소 12선’을 선뵈며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그 중 대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관광명소를 소개한다.

 

▲ 뿌리공원

▲ [제공=효!월드 홈페이지] 


대전 중구에 위치한 뿌리공원은 ‘성씨’를 상징하는 조형물이 세워진 곳으로 사람들에게 자신의 뿌리를 알게 하는 교육장이다.

 

뿌리공원에는 성씨 조형물을 더불어 넓은 잔디광장과 삼림욕장, 전망대 등이 있어 자연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캠핑장도 마련돼 있어 여름이 되면 시민들은 뿌리공원을 찾아 가족, 친구, 연인과의 추억을 쌓는다.

 

 

▲ 엑스포과학공원

▲ 엑스포과학공원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있다     © 서주혜 기자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엑스포과학공원은 대전 시민들이 많이 찾는 장소 중 하나이다.

 

과학의 도시 대전이라는 이름에 맞게 매년 엑스포과학공원에서는 ‘사이언스 페스티벌’이 열려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과학을 몸소 체험하며 즐긴다.

 

또한 여름철에 진행되는 불꽃과 함께 벌여지는 음악분수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 엑스포과학공원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있다     © 서주혜 기자



▲ 장태산 휴양림

▲ [제공=장태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 


대전 서구에 위치한 장태산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메타세쿼이아 숲이 형성된 휴양림이다.

 

대전 시민이 사랑하는 장소 중 하나로 키 높은 메타세쿼이아 숲을 거닐며 자연을 만끽하고 힐링을 위해 찾고 있다.

 

또한 장태산에서는 숲 체험을 진행해 숲에서 살아가는 곤충을 관찰하고 흙을 사용하는 체험 등을 통해 살아있는 숲을 느낄 수 있다.

 

장태산에는 값 싼 가격으로 가족, 친구들과 휴식을 취하며 자연을 만끽하는 숙박시설도 마련돼 있다.


기사입력: 2019/02/16 [21:23]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같이 가' 토니안-한승연-김소혜-MJ-진진 이게 바로 남매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