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는 추천 홍보를 위해 총 5772대 택시 조수석 뒷면에 ‘울산 친절택시! 시민 추천' 스티커를 부착해 운영한다.
친절기사로 선정된 택시기사는 해외연수 등 인센티브가 부여되며, 택시회사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시 가점도 부여된다.
한편 울산시는 택시 불친절 사례를 최소화하기 위해 택시주요승차지점인 울산역 등에서 오는 3월까지 택시 차내 청결 및 복장상태, 승차거부 등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반면 불친절 민원이 연 3회 이상 접수되면 1년간 보조금 지급을 중단하는 ‘불친절 민원 삼진아웃제’를 시행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친절한 택시기사 선정을 통해 일부 기사들의 불친절에서 비롯된 택시 부정적 이미지가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쉐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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