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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시 “친절한 택시기사 추천해주세요”

오는 5월 14일까지 택시 서비스 향상 목적

강민서 수습기자 | 기사입력 2019/02/18 [21:56]

울산시 “친절한 택시기사 추천해주세요”

오는 5월 14일까지 택시 서비스 향상 목적
강민서 수습기자 | 입력 : 2019/02/18 [21:56]

 뉴스쉐어 DB  © 강민서 수습기자


[뉴스쉐어=강민서 수습기자] 울산광역시는 택시를 이용하는 시민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친절한 택시기사’를 선정한다고 18일 밝혔다. 택시를 이용하는 시민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 향상을 유도하기 위한 목적이다.
 
추천기간은 오는 5월 14일까지이며 시청 홈페이지 또는 버스택시과 전화를 통해서 추천이 가능하다.

 

울산시는 추천 홍보를 위해 총 5772대 택시 조수석 뒷면에 ‘울산 친절택시! 시민 추천' 스티커를 부착해 운영한다.

 

친절기사로 선정된 택시기사는 해외연수 등 인센티브가 부여되며, 택시회사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시 가점도 부여된다.

 

한편 울산시는 택시 불친절 사례를 최소화하기 위해 택시주요승차지점인 울산역 등에서 오는 3월까지 택시 차내 청결 및 복장상태, 승차거부 등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반면 불친절 민원이 연 3회 이상 접수되면 1년간 보조금 지급을 중단하는 ‘불친절 민원 삼진아웃제’를 시행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친절한 택시기사 선정을 통해 일부 기사들의 불친절에서 비롯된 택시 부정적 이미지가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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