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원시, 창원-i 잉글리시 해외영어캠프 수료식 가져
 
김은정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9/03/11 [01:22]

 

▲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9일 창원과학체험관 다목적강당에서 창원-i잉글리시 해외영어캠프 수료식을 마쳤다. 제공=창원시   

 

[뉴스쉐어=김은정 수습기자]창원시(시장 허성무)는 9일 창원과학체험관 다목적강당에서 창원-i잉글리시 해외영어캠프 수료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지난 2018년 8월 실시한 뉴질랜드 해외영어캠프와 올해 1월 실시한 사이판 해외영어캠프를 수료한 75명의 초‧중학교 학생들과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창원시는 캠프에 참가한 75명의 학생 가운데 뉴질랜드 캠프는 차재윤(외동초, 최우수), 김주영(창원상남중, 우수) 학생을, 사이판 캠프는 최현진(마산중앙중, 최우수), 박한철(마산서중, 우수) 학생을 우수 학생으로 선발해 창원시장상을 수여했다.

 

이날 수료식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해외캠프 수료식이 진행되는 동안 아이가 집을 떠나 4주간의 시간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낯선 곳에서 적응하느라 고생했을 것을 생각하니, 너무 대견하고 자랑스러워서 가슴이 벅차 올랐다”고 말했다.

 

정정연 창원시 평생교육담당관은 “학생들이 열심히 캠프활동에 참여해주고, 뉴질랜드와 사이판 현지 학생들에게도 한국에 대한 좋은 인상을 남기고 돌아와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앞으로 창원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교육 분야에 대한 많은 지원을 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는 기존에 운영 중이던 창원-i 잉글리시 사이트를 개편해 ‘창원시 학생 종합 교육 포털 사이트’라는 종합적인 교육 지원 사이트를 구축 중에 있다. 오는 30일 오후 2시 창원 과학고등학교에서 관내 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입시 전략과 공부법 특강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학부모 설명회도 준비 중에 있다.


기사입력: 2019/03/11 [01:22]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같이 가' 토니안-한승연-김소혜-MJ-진진 이게 바로 남매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