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베트남 국민영웅 박항서 감독, 창원시 무역사절단에 지원사격
창원시 요청, ‘하노이 수출상담회장’ 방문해 힘 보태
 
조희정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9/03/13 [09:21]

 

▲ 박항서 감독과 창원시 무역사절단의 모습.   [제공=창원시]

 

[뉴스쉐어=조희정 수습기자] 창원시는 전 창원 시청 축구 감독이자 현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 감독으로 ‘베트남 및 창원의 영웅’인 박항서 감독이 ‘창원시 베트남·태국 무역사절단’ 베트남 하노이 현지 수출상담회장에 방문해 힘을 보탰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여러 일정으로 바쁜 와중에도 선뜻 창원시 무역사절단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해 감사하다”며 “파파 리더십으로 지난해 스즈키 컵 우승,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준우승, 자카르타·팔레망 아시안게임 4강 등 베트남 축구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박항서 감독의 탁월한 능력을 축하드리며, 앞날이 승승장구하기만 바란다”고 말했다.

 

또 “2017년 내셔널리그 창원 시청 감독을 맡아 탁월한 ‘스킨십 리더십’으로 창원 시청 축구팀을 13년만 내셔널리그 선수권 우승을 이뤄 창원시 위상을 높여주시고, 베트남 국민영웅인 박항서 감독님의 인지도와 호감도로 창원시를 비롯한 국내의 많은 기업들이 베트남에서 큰 도움을 받고 있어 매우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홍삼 등 건강식품을 전달했다.

 

이에 박항서 감독은 “허성무 시장의 초청과 격려에 감사하다”며 “창원 시청 축구팀 감독 시절 내셔널리그 선수권 우승은 저한테 매우 특별하다. 이를 통해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을 맡게 되는 연결고리가 됐고, 아직도 그때 창원 시청 축구팀 코치 및 선수들과 연락하고 있으며, 지금 이 자리는 그때 코치와 선수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또 “창원시 무역사절단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창원시 무역사절단 참가기업들을 일일이 격려하고 현지인들에게 창원시 무역사절단 협력을 당부했다.

 

한편, 박항서 감독은 지난해 창원에서 개최된 2018 창원 세계사격선수권대회 베트남 사격 선수 응원차 방문해 창원시장과 환담했으며, 창원 시청 축구팀 내셔널리그 선수권 우승으로 2018 내셔널 리크 어워즈(한국실업축구 연맹 주최)에서 특별공로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기사입력: 2019/03/13 [09:21]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같이 가' 토니안-한승연-김소혜-MJ-진진 이게 바로 남매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