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지 기자 기사입력  2019/03/19 [11:55]
평화 그려보는 ‘디엠지(DMZ)’ 전시 열려
3월 21일부터 5월 6일까지 문화역서울 284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박수지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엠지(DMZ)’ 전시가 오는 21일부터 5월 6일까지 문화역서울 284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비무장지대가 진정한 의미의 비무장지대로 변화하는 과정을 조명한다. 예술가, 건축가, 디자이너, 학자들과 함께 현재 진행형의 평화 과정을 그려보고 비무장지대와 접경 지역을 정치·사회적, 문화·예술적, 일상적인 측면에서 다각도로 살펴본다.

 

특히 비무장지대에 도착하기까지 거쳐야 하는 민간인 통제선과 통제구역, 통문, 감시초소 등의 ‘공간적 구성’과 함께 비무장지대가 만들어진 과거부터 감시초소가 없어진 미래의 비무장지대까지를 아우르는 ‘시간적 구성’을 교차하는 방식으로 전시를 구성했다.

 
이외에도 비무장지대에 대한 다양한 주제의 강연과 학술행사, 북 콘서트, 영화 상영, ‘디엠지(DMZ) 장터’,  ‘선물의 집’ 등 다채로운 부대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디엠지(DMZ) 전시와 프로그램은 무료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문화역서울 284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여자)아이들, 세 번째 미니앨범 'I trust' 콘셉트 프리뷰 영상 공개... 역대급 콘셉트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