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쉐어 NewsShare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1년 기다린 벚꽃 축제, 어디로 가볼까

제주 오는 30일, 진해 4월 1일, 영등포 4월 5일 시작

강민서 수습기자 | 기사입력 2019/03/23 [17:01]

1년 기다린 벚꽃 축제, 어디로 가볼까

제주 오는 30일, 진해 4월 1일, 영등포 4월 5일 시작
강민서 수습기자 | 입력 : 2019/03/23 [17:01]

▲ 흐드러지게 핀 벚꾳길.     © 강민서 수습기자

 

[뉴스쉐어=강민서 수습기자]  따뜻한 봄이 왔다. 제주도를 시작으로 드디어 2019년 벚꽃 축제도 시작된다. 개화시기에 따른 전국 벚꽃축제 명소를 알아보자.

 

제주도

가장 빨리 봄을 시작하는 제주도,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제주도 전농로 일대에서 벚꽃축제가 열린다.

 

버스킹 공연, 개막식 축하공연, 벚꽃엽서·화전 만들기, 포토존 등이 운영된다. 또한 행사 기간 중에는 전농로사거리에서 남성로터리까지 교통이 전면 통제된다.

 

진해

군항도시 진해에서 펼쳐지는 벚꽃축제는 진해군항제로 오는 41일부터 10일까지 중원로터리와 진해 일대에서 펼쳐진다.

 

올해로 57회째를 맞이한 군항제는 오는 31일 오후 6시 충원로터리 특설무대에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축제는 펼쳐진다. 추모제, 승전행차, 이충무공 호국퍼레이드, 전해벚꽃예술제, 콘서트, 여좌천 별빛축제, 제황산 공원 불빛 거리등 최대 축제답게 행사도 다채롭다.

 

이충무공 호국퍼레이드 공연은 군악·의장대 거리 퍼레이드 공연으로 군악·의장대 11개팀 660여 명이 참석, 군대예술 공연을 보여 줄 계획이다. 벚꽃 축제로는 진해 군항제에서만 볼 수 있는 공연이다.

 

또한 평소 출입이 어려운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 미해군 진해함대 지원부대, 11부두 등 축제 기간 동안 시민에게 부대를 개방해 박물관, 페인트볼 사격체험, 군복 체험 등 부대 내 체험을 할 수 있다.

 

경주

역사유적지 경주에서 펼쳐지는 벚꽃축제는 오는 4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열린다.

 

경주역사유적지구와 보문수상공연장 일대, 경주교촌마을, 황리단길 첨성대 등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며 벚꽃 음악회, 벚꽃버스킹 페스티벌, 벚꽃운동회 등 행사가 펼쳐진다.

 

벚꽃 운동회는 46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나뉘어 경기가 진행되며 단체전은 사접접수, 개인전은 현장접수만을 통해 참가신청을 받는다.

 

화개장터

십리벚꽃으로 알려진 화개는 전라도와 경상도를 경계한다. 청춘 남녀가 두 손을 잡고 걸으면 백년해로 한다고 해서 혼례길이라고도 불리는 이 벚꽃 길은 섬진청류와 화개동천 25km 구간에 이른다.

 

오는 29일에 시작해서 31일까지 진행되는 화개장터 벚꽃축제는 화개면 영호남 화합 다목적 광장 일대에서 열린다.

 

주요행사로는 개막식, 식전공연, 축하공연, 불꽃놀이, 벚꽃가요제,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폐막식 등이 진행된다. 30일 오후 7시에는 화려한 벚꽃과 경관조명이 어우러진 달빛 레이스가 올해 처음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

올해 제23회를 맞이한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45일부터 14일까지 축제가 진행된다.

 

본 행사는 6일에서 8일까지 청풍문화마을 일원에서 열리며 별별페스티벌, 개막식퍼레이드, 힐링 콘서트, 벚꽃듀오가요제, 어린이공연 등의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지역 농·특산품전시판매, 먹거리 장터, 체험, 전시, 기타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문화축제도 진행된다.  

 

청풍호 벚꽃축제는 제천시 금성면 청풍호 입구에서 청풍면 소재지 약 13km 구간에서 행해진다

 

서울 영등포·석촌호수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오는 45일부터 11일까지 국회의사당 뒤 여의서로와 한강공원에서 펼쳐진다.

 

왕벚나무 1886여 그루가 개화해 봄꽃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며 공연예술과 전시·홍보·체험행사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또한 송파구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45일에 시작해 12일까지 8일간 진행된다.

 

벚꽃음악회, 벚꽃프린지, 호수 위의 피아노, 벚꽃 가요제, 벚꽃체험, 벚꽃 시네마, 푸드트럭 등 다채로운 공연과 즐길거리, 먹거리를 제공한다.  

 

벚꽃 시네마는 48일부터 12일까지 오후 7시부터 9까지 진행한다. 상영될 영화는 8터미널’, 9지금 만나러 갑니다’, 10어거스트러쉬’, 11하울의 움직이는 성’, 12비긴어게인등이다.

 

강릉

강릉시 경포호, 경포대·경포습지공원 일원에서 열릴 경포벚꽃잔치42일에서 7일까지 6일간 열린다

 

경포호 입구와 호수를 둘러싼 구간이 꽃으로 메워지고 경포호 바우길에는 1000여 그루가 넘는 벚꽃이 터널을 이뤄 장관을 이룬다.

 

축제기간동안 벚꽃길 퍼레이드, 인증샷 콘테스트, 민속공연, 난타, 벚꽃 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가 이어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종영] '닥터슬럼프' 박신혜 우울증 완치 X 박형식 병원 재개원...결혼까지 더없이 완벽한 ‘해피엔딩’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