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 국제/평화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에 화재 발생…전 세계 '충격'
화재로 지붕 붕괴…성당 내 보석은 다행히 온전
 
오미현 기자 기사입력  2019/04/16 [11:55]

▲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발생 [제공=트위터 캡쳐]  

 

[뉴스쉐어=오미현 기자] 프랑스 파리의 대표적인 명소인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15(현지시간) 화재가 발생해 전 세계에 충격을 주고 있다.

 

파리시와 프랑스 내무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650분쯤 파리 구도심 센 강변의 시테섬에 있는 노트르담 대성당의 첨탑 쪽에서 검은 연기와 함께 불길이 치솟았다.

 

▲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발생 [제공=트위터 캡쳐]    

 

당시 출동한 경찰은 대성당 주변에 있던 관광객과 시민들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켰고 소방대는 화재 현장에서 진화작업을 진행했다.

 

앙드레 피노 노트르담 대성당 대변인은 "화재 때문에 모든 것이 불타고 있다. 건축물의 뼈대가 되는 13, 19세기 조형물이 불타 버렸다. 다행히 성당 내 보석은 온전하다"며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큰 불이 발생한 데 대해 "파리의 일부가 불타는 것 같아 슬프다"고 말했다.

 

▲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발생 [제공=트위터 캡쳐]    

 

아직까지 구체적인 화재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프랑스 2TV는 경찰을 인용해 방화가 아닌 사고로 불이 났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노트르담 대성당은 파리 구도심 시테섬 동쪽에 위치한 성당으로 매년 1300만 명의 전 세계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파리의 대표적인 건축물이다.

 

빅토르 위고의 1831년 소설 '노트르담의 꼽추' 배경이 된 장소로 1804년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의 황제 대관식이 이곳에서 거행되기도 했다. 노트르담은 1991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바 있다.


기사입력: 2019/04/16 [11:55]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이재명실체충격이다 속지말자 퇴출합시다 19/04/25 [18:13] 수정 삭제  
  정치개혁합시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검색하자 복사홍보합시다 이재명 실체-- 검색바랍니다 --- --경찰 혜경궁 김씨 결정적 증거-- 검색 휴대폰은 자기가 혜경궁 김씨가 아니면 가장 확실한 증거가 되는 것인데 교체하고 어딘있는지 알수가 없다 (증거 인멸임) -이재명 휴대폰 비밀범호 --검색 (전과4범 이재명은 수사에 최선을 다해 협조한다고 방송으로 말하면서 휴대폰 비빌번호를 알려주지 않는다 국민을 속이고 있다 전과 11범 이명박 검색(이명박은 대선때 전과 없다고 국민사기침),,,,,,,,,,,,
국민은 알권리가 있다 이재명실체 충격이다 속지말자 퇴출 19/04/25 [18:21] 수정 삭제  
  국민은 알권리가 있다 이재명실체 충격이다 속지말자 퇴출하자 정치개혁합시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검색하자 복사홍보합시다 이재명 실체-- 검색바랍니다 --- --경찰 혜경궁 김씨 결정적 증거-- 검색 휴대폰은 자기가 혜경궁 김씨가 아니면 가장 확실한 증거가 되는 것인데 교체하고 어딘있는지 알수가 없다 (증거 인멸임) -이재명 휴대폰 비밀범호 --검색 (전과4범 이재명은 수사에 최선을 다해 협조한다고 방송으로 말하면서 휴대폰 비빌번호를 알려주지 않는다 국민을 속이고 있다 전과 11범 이명박 검색(이명박은 대선때 전과 없다고 국민사기침)........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같이 가' 토니안-한승연-김소혜-MJ-진진 이게 바로 남매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