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 종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천지 천안교회, "천기총은 공개토론 피하지 말라"
 
박수지 기자 기사입력  2019/05/02 [21:45]

▲ [제공=신천지 천안교회]   

 

[뉴스쉐어=박수지 기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안교회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가 공개 성경토론회를 제안한 만큼 토론회 자체가 성사될 수 있도록 보다 더 진지한 노력을 다해달라고 밝혔다.

 

 

▲ [제공=신천지 천안교회]     

▲ [제공=신천지 천안교회]   

▲ [제공=신천지 천안교회] 

 

신천지 천안교회는 “이미 천기총의 토론회 제안에 신천지 천안교회가 수락한다는 답을 했지만 토론회 성사에 대해 논의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리 기독교언론을 통해 비방하거나 폄훼를 할 필요는 없다”며 천기총의 언론플레이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공개토론회의 진정한 이유가 무엇인지 묻고 싶다. 하나님이 주신 경전인 성경에 과연 어느 쪽이 성경대로 신앙을 하고 있으며 또 어느 쪽이 성경에 대해 올바른 증거를 하느냐를 공개적으로 판단을 받기 위한 것 아니냐”며 “공개토론을 제안하고 그 제안서가 도착하기도 전 천기총 소속의 이단대책위원장 등이 나서 신천지 천안교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사실은 출발부터 비방의 목적이 아닌가 우려스럽다”고 전했다. 

 

신천지 천안교회는 “천기총은 무뢰(無賴)하게 시작부터 신천지 예수교회를 이단이라는 결론을 내려놓고 천기총 관계자가 일부 언론을 통해 ‘신천지가 토론을 거절할 것이다’, ‘신천지 내부가 진퇴양난이다’ 등의 발언을 하는 것은 토론회 성사가 목적이 아니라는 의심을 할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협의과정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신천지 천안교회가 서면으로 보낸 것을 천기총이 받지 않겠다고 하는 것은 어불성설로, 시작부터 서면으로 일방적인 통보를 해온 천기총이 지금에 와서 답신을 거절하는 의도를 이해하기 힘들다”고 했다.

 

신천지 천안교회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공개토론회가 성사돼 일반 교인과 국민 앞에서 선악을 가리는 것”이라며 “공정한 토론회가 되기 위해서는 토론회가 열리기까지 만이라도 편견과 선입견을 버리고 서로를 정당한 토론의 파트너로 인정해야 한다. 토론회 성사를 위한 협의 과정을 꼬투리 잡아 언론을 통해 비방하거나 토론회를 거부하는 이유로 삼아서는 절대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천지 천안교회는 “천기총이 공개토론회를 먼저 제안했다는 것을 유독 강조하고 있지만, 누가 먼저 제안했는데 상대가 거절했다는 식의 주장이 더 이상 없게 하기 위해서라도 이번 토론회는 피하지 말고 성사돼야 할 것”이라며 “공개토론회가 성사돼서 공정하고 객관적인 선악 구분을 국민으로부터 받기 전까지 서로에 대한 비방을 자제하고 하루속히 토론회가 성사되도록 서로 노력하자”고 토론회 성사를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특히 토론회에 대해 관심을 갖는 종교 관련 언론에서는 무엇보다 토론 과정이 가감이나 왜곡 없이 보도돼 국민이 객관적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주길 당부한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9/05/02 [21:45]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이건뭐야? 19/05/03 [09:04] 수정 삭제  
  내용을 보면 천안시기독교총연합회가 먼저 공개 성경토론회를 하자고 한것 같은데 왜?내용증명을 받지 않는 다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천안시 기독교 총연합회회장님이 하시면 되는거 아닌가 그런거 할려고 회장하는것 아닌가요? 회장은 아무나 하는게 아니던데 돈있어야 회장도 하던데...
공개토론 좋다 19/05/03 [09:37] 수정 삭제  
  공개토론하면 가봐야겠네요
천기총은 공개토론 빨리 수락하고 날짜 정하면 좋겠네요
누가 이기나 한번 꼭 볼 수 있도록 부탁드려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같이 가' 토니안-한승연-김소혜-MJ-진진 이게 바로 남매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