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희 기자 기사입력  2019/05/13 [15:08]
국가기상업무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내달 10일까지
7월 첫째 주 6팀 선정 기상청장상 등 수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기상청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대국민 국가기상업무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내달 1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공=기상청]


[뉴스쉐어=이연희 기자] 기상청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국가기상업무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13일부터 내달 10일까지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국민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기상업무 혁신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대국민 국가기상업무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공모전은 개인이나 3인 이하 단체 등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 분야는 국민이 안전한 나라 구현, 수요자 맞춤형 편익 증진을 위한 국가기상업무 발전 방안 등 총 4개 분야다. 

 

공모 방법은 기상청 누리집 또는 한국기상산업기술원 누리집에서 신청서와 제안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분야별로 최우수상(기상청장상) 등 총 6팀을 선정해 7월 첫째 주에 발표한다. 수상자에게는 최대 12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지급된다. 

 

기상청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아이디어는 제반 사항을 고려해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는 등 기상업무에 반영할 계획이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이번 공모전은 기상정책에 국민 참여가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상청의 정부 혁신을 국민이 생활 속에서 체감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배달의민족-요기요 인수, 해외진출 꾀차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