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귀숙 기자 기사입력  2019/05/20 [17:28]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올해도 통일교육주간 맞아 특집 방송
20일부터 24일 저녁 6시 EBS 1TV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제공=EBS 생방송 톡!톡! 보니 하니]

 

[뉴스쉐어=조귀숙 기자] EBS 인기 어린이 프로그램 생방송 톡 !톡! 보니하니 통일교육주간 특집 프로그램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방송된다.


보니하니는 이번 특집 프로그램 기간 동안 ‘슬기로운 학교생활’ ‘우당탕탕 경찰서’ ‘책책체인지’ ‘보니쇼 하니쇼’ ‘이것저것 차도개’ 등 기존 코너를 통일・북한과 관련된 이야기로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통일이 되면 북한 친구들과 하고 싶은 일과 북한 친구들에게 하고픈 이야기와 같이 듣고 싶은 노래 코너는 어린이들이 통일 문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시청자 투표, 실시간 시청자와의 대화 등을 포함해 양방향 방송 콘텐츠로 꾸몄다.


특히 화요일 보니하니의 인기 코너 ‘행운의 여보세요! 돌려돌려 돌림판’에서는 통일 리더캠프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전화 연결을 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비에스(EBS)와 통일교육원이 함께한 이번 특집은 통일교육주간을 맞아 통일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에게 평화와 통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통일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특집 방송 통해 통일미래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이 통일・북한에 대해 이해의 폭을 넓히고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들을 개발・보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의견을 밝혔다.


한편 보니하니 통일교육주간 특집 프로그램 방영분을 모아 ‘보니하니 톡 !톡! 퀴즈북’의 통일교육원 특별판도 제작될 예정이다.


EBS와 통일교육원이 함께하는 ‘생방송 톡! 톡! 보니하니’ 통일교육주간 특집 방송은 20일부터 24일 저녁 6시 EBS 1TV에서 방송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때이른 더위, 나무 그늘이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