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민정 기자 기사입력  2011/04/22 [12:23]
산청군, 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 실시
보여주기식 훈련이 아닌 실질적 훈련이 될 것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산청군은 안전한국 실현을 목표 ‘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5월 2일부터 4일까지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은 풍수해, 지진, 지진해일, 화재, 테러 등 각종 재난에 대비하여 국가의 재난대응 역량을 제고하기 위하여 소방방재청 주관으로 실시되는 재난대응 종합훈련이다.

첫날인 5월 2일 오후2시 생비량면 장란보에서 산청소방서, 산청경찰서 등 재난 유관 기관 8개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된다.

대형 태풍 내습에 따른 현장 훈련으로 ‘극한기상 자연재해 대응훈련’을 실시하며, 생비량 소재 초등학교 학생 및 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산청소방서 주관 재난예방교육 및 심폐소생술 실습을 한다.

또한 재해예방 포스터 공모작 전시회를 열어 재해예방 의식을 고취시키는 등 각종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둘째 날인 5월 3일에는 ‘대테러․화재 등 인적재난훈련’으로 도상훈련을 실시하며, 마지막 날인 5월 4일에는 ‘지진대응 및 재난위험 대피훈련’으로 도상훈련과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진화재 대피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훈련은 ‘보여주기식’ 훈련에서 벗어나 소방차 등 출동기관들이 실제 근무지에서 출발해 대응하고, 훈련 상황 메시지를 현장에서 바로 전달하는 ‘실질적 훈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무원과 민간단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국민평가단’이 훈련현장에 직접 파견되어 훈련준비상황, 진행상황, 마무리단계 등 전 과정에 대한 객관적인 재난대응훈련 평가를 하게 된다.

군은 이번 훈련이 실제상황을 적용한 실질적 훈련으로 실시되는 만큼 신속하고 체계적인 재난대응능력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남본부 = 윤민정 기자

기사제보 & 보도자료 newsshare@newsshare.co.kr
< ⓒ 뉴스쉐어 - 사회/복지/문화/보도자료 전문 종합 인터넷 신문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더보이즈, “내년, 내후년에도 함께” 데뷔 2주년 팬 이벤트 ‘THE AZIT’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