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호 기자 기사입력  2019/06/05 [20:13]
대구시, 시민참여형 스마트시티 커뮤니티 운영
한국아이티(IT) 서비스학회 2019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제공=대구시]

 

[뉴스쉐어=박기호 기자] 대구광역시는 (재)대구테크노파크 모바일융합센터와 함께 한국아이티(IT) 서비스학회 2019 춘계학술대회에 논문을 투고해 우수논문상을 받는 등의 성과를 올렸다고 5일 밝혔다.

 

2016년부터 대구시와 (재) 대구테크노파크 모바일융합센터는 스마트시티 고도화 프로젝트사업의 일환인 ‘시민참여형 스마트시티 커뮤니티’를 운영해 오고 있다.

 

이에 대한 결과를 활용해 한국아이티(IT) 서비스학회 ‘2019 춘계학술대회’에 논문을 투고했고, 한국 생산성 기술 연구원장상을 받는 등의 성과를 올렸다. 

 

논문의 연구내용은 리빙 랩 프로젝트의 성과측정지표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또 점차 확대 되는 국내 리빙 랩 프로젝트 사업들에 대해 성숙도 수준을 측정하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대구시는 스마트시티 시민 커뮤니티를 통한 리빙 랩 구축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사회 문제해결 도시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백왕흠 대구시 스마트시티과장은 “스마트 시민이 만들어가는 스마트도시는 앞으로도 계속 발전해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정보통신기술을 도시에 접목하고 구현해 도시의 경쟁력과 삶의 질을 향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더보이즈, “내년, 내후년에도 함께” 데뷔 2주년 팬 이벤트 ‘THE AZIT’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