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호 기자 기사입력  2019/06/17 [23:20]
대구 소방, 엠블럼에 각오 담다
대구시민과 함께 제작한'대구소방엠블럼' 적극 활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엠블럼 부착 사진  [제공=대구시]

 

[뉴스쉐어=박기호 기자] 대구광역시소방안전본부는 대구 소방의 정체성, 미래지향 가치·비전을 상징하기 위해 대구시민과 함께 제작한 '대구소방엠블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소방공무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대구시민에게 준비된 대구 소방의 각오를 표현하겠다고 밝혔다고 17일 밝혔다.

 

대구 소방은 올해 초 '대구소방엠블럼 제작 공모전'을 통해 소방공무원과 대구시민이 동참해 최적의 엠블럼을 선정했다.

 

엠블럼이 구성원들의 소속감·자긍심을 높임과 동시에 그 영향으로 조직·단체가 발전하고 성과가 창출되는 등 혁신적인 변화로 이어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이에 따라, 최종 선정된 엠블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대내적으로 직원의 소속감, 자긍심을 높이고, 대외적으로는 대구소방의 오래된 역사와 미래의 각오가 담긴 상징성을 시민에게 홍보할 계획이다.

 

먼저, 전 소방차량에 엠블럼을 부착해 소방공무원이 화재,구조,구급활동 등 현장출동 시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부착된 소방차량을 통해 시민에게도 홍보하기로 했다. 

 

또한, 패치(Patch)나 배지(Badge)를 제작해 복제에 착용, 각종 국내·외 행사 개최 또는 참여 시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대구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대구소방엠블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민에게 준비된 대구소방의 각오를 표현하고,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시민에게 더 깊은 친근함과 신뢰감을 형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소방안전본부 홈페이지 ‘엠블럼 소개’에서 제작 동기, 디자인 가이드라인, 사용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넷플릭스 '6언더그라운드' 팬이벤트, 라이언 레이놀즈 주인공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