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국제 > 광주광역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군 추월산 벚꽃축제, 4월 14·15일 개최!
김영남 기자 기사입력  2012/03/23 [08:19]
영산강 시원지의 맑고 깨끗한 대나무골 담양에서 벚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추월산 벚꽃축제가 열린다.  

용면사무소(면장 윤상용)는 용면청년회(회장 안명용) 주최로 5회째를 맞는 추월산 벚꽃축제가 오는 4월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 동안 추월산 광장 일원에서 펼쳐진다고 밝혔다.

지역민에게는 ‘화합과 어울림의 장’이, 관광객들에게는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의 장’이 될 이번 벚꽃축제에서는 민속놀이와 함께 소원의 바람개비, 대나무 소망등 달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또 관광객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노래자랑과 산성길 걷기대회, 추월산 등반대회, 초청가수 공연 등도 준비돼 있다. 

▲ 담양군 추월산 벚꽃축제, 4월 14·15일 개최!     사진=담양군제공
 
아울러 죽초액, 대숯 등 죽제품을 판매하는 댓고을죽물시장과 청정한 자연이 키운 용면의 대표 특산품의 전시판매장을 마련해 축제장을 지역 특산품 홍보의 장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축제 관계자는 “지난해 구제역 예방과 AI확산 방지를 위해 벚꽃축제를 취소됐던 만큼 올해는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공감하며 즐길 수 있도록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며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담양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벚꽃향 가득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며 추월산 벚꽃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광주전남본부 = 김영남 기자

기사제보 - newsshare@newsshare.co.kr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
 
 
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2/03/23 [08:19]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