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국제 > 광주광역시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북구, 계절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실시
주민등록증, 의료급여증,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수첩 등 신분증 지참
조성호 기자 기사입력  2012/10/11 [16:05]
▲ 계절인플루엔자(독감) 무료예방접종을 맞고 있는 할머니의 모습    © 조성호 기자

[광주 뉴스쉐어 = 조성호 기자] 광주시 북구청이 환절기와 겨울철 유행하기 쉬운 독감예방을 위해 계절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에 나섰다.

북구청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만 50세 이상의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을 대상으로 독감예방접종을 무료로 오는 19일까지 실시한다.

접종대상자는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북구주민으로, 접종시 주민등록증, 의료급여증,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수첩 등 증빙할 수 있는 관련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질병관리본부는 독감예방접종 권장시기는 유행시기 2주전에 접종하는 것이 효과적이고 백신효과 지속시간이 약 6개월이므로 12월 이전에 접종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북구청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접종은 독감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실시하게 됐다"며 "독감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예방접종도 중요하지만 외출 후 반드시 손발을 씻는 등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보건소 질병관리팀(410-8894)로 문의하면 된다.
독감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다.

 - 접종 전 주의 사항

▲접종당일 든든하게 아침식사를 하고 온다.

▲체감온도가 낮은 너무 이른 시간에는 접종을 하지 않는다.

▲당일 열이 있거나 본인이 느낄 정도로 몸 상태가 좋지 않으면 접종을 미룬다.

▲닭이나 계란에 심한 알러지 반응을 보이는 사람은 접종해서는 안 된다. (금기)

▲전에 독감접종 후 몸 상태가 좋지 않았던 사람은 접종을 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 접종 후 주의사항

▲접종 후 20~30분간 접종기간에 머물러 관찰한다.

▲귀가 후 적어도 3시간이상 주의 깊게 관찰한다.

▲접종 당일과 다음 날은 과격한 운동을 하지 않는다.

▲접종 부위는 청결하게 한다.

▲접종 후 최소 3일간은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관찰하며 고열, 경련이 있을 때에는 곧 의사의 진찰을 받도록 한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15
공정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2/10/11 [16:05]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