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례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3/05/02 [01:34]
익산 보석박물관, 어린이날 맞아 무료개방 및 행사 풍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아이들이 키즈 보석 콘테스트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다.   (사진 = 익산시)

[익산 뉴스쉐어 = 유유례 수습기자] 익산시 보석박물관은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전시관 무료 개방과 함께 키즈 보석 콘테스트, 나만의 장신구 만들기 등 귀금속, 보석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키즈보석 콘테스트는 왕관모형 틀에 인조보석과 각종 깃털, 리본테이프 등의 재료를 이용해 창의적인 보석왕관을 만든 후 카메라 앞에서 가장 재밌고 익살스러운 장면을 연출한 어린이에게 상을 준다.

이날 콘테스트는 다이아몬드상, 루비상, 사파이어상 등 10개 보석상과 행운상으로 칠보공예작품을 수여하며, 사전에 선착순 신청해야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총 40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한 핸드폰 보석이어캡 만들기는 형형색색의 비즈를 이용한 나만의 장신구를 제작하는 체험으로, 예술감각과 집중력을 키우는 효과가 있다.

시 관계자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보석뿐 아니라 박물관 주변에 펼쳐진 초록빛 자연과 오리, 병아리 등의 동물들을 만나며 자연과 하나 되는 값진 추억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더보이즈, “내년, 내후년에도 함께” 데뷔 2주년 팬 이벤트 ‘THE AZIT’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