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례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3/05/02 [01:28]
“선생님 익산시가 궁금해요~”
송학초 4학년 50여 명 시청 어린이 홍보교실 방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송학초등학교 학생들이 익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 익산시)

[익산 뉴스쉐어 = 유유례 수습기자] 익산 송학초등학교 4학년 학생 50여 명은 지난 30일 익산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자 익산시청을 방문해 어린이 홍보교실에 참여했다.

익산시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이 사는 지역을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어린이 홍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홍보교실에서는 학생에게 먼저 하늘에서 본 익산의 모습, 익산시의 면적, 인구, 대표 공공기관, 주요산업, 발자취 등을 소개하고 있다.

이어 우리나라 4대고도 익산의 다양한 역사와 국보 11호인 미륵사지석탑, 사리장엄, 백제 무왕, 가람 이병기 선생, 판소리명창 정정렬 등 익산의 문화유산과 인물을 퀴즈를 통해 알아맞히는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했다.

이날 송학초등학교 학생은 오랜 역사문화의 도시 익산의 숨겨진 모습과 자신이 사는 내 고장 익산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송학초 황인경 교사는 “익산시와 문화재, 우리 고장의 인물 등 아이들이 궁금했던 것들을 시청에 직접 방문해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어린이 홍보교실 김형훈 홍보담당은 “지역의 학생들이 내 고장, 익산에 대해 제대로 알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앞으로 더 풍부하고 다양한 내용으로 홍보교실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더보이즈, “내년, 내후년에도 함께” 데뷔 2주년 팬 이벤트 ‘THE AZIT’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