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전체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콜록 콜록! 걸렸구나 독감~~
A형 독감(H1N1) 3월까지 유행 지속, 예방접종 및 개인위생 철저
기사입력: 2014/02/06 [00:15] ⓒ NewsShare 뉴스쉐어
김영운 기자

[공주 뉴스쉐어 = 김영운 기자] 설 명절이 지나면서 한파와 함께 독감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개학을 맞이한 학교에서는 강추위와 함께 유행을 타고 있는 독감으로 학생이 등교를 못하고 있으며 5일 의료기관은 독감환자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 처방전을 들고 약국에 많은 사람이 모여 있다     © 김영운 기자

특히 영유아와 노인 등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 됐으며 예방접종과 손 씻기 등 철처한 개인위생을 통해 감염 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올해 유행하고 있는 독감은 ▲기침 ▲발열 ▲두통 및 인후통 ▲근육통을 수반하는 A형(H1N1) 독감으로 2009년 신종플루라는 이름으로 전국적으로 유행한 바 있다.

최근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도 크게 유행하고 있는 전염성이 강한 독감이지만 2009년 이후에는 신종플루가 아닌 계절인플루엔자로 관리되고 있다.

A형(H1N1) 독감에 대한 백신 또한 개발되어 접종으로 충분히 예방이 가능한 질병이다.

집단생활을 하는 학교와 보육시설 및 유치원 등에서는 3월 까지 유행 할 독감 예방에 손을 자주 씻어 청결한 위생 상태를 유지 하도록 하며 마스크 착용과 기침예절 등 교육을 통해 전염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 젖은 수건이나 가습기 등을 통해 실내 습도를 높여 전염력이 강한 독감으로부터 예방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ewsShare 뉴스쉐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