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쉐어 = 김현무 기자] 스마트 폰으로 대화하는 20대가 메신저 앱에 가장 많이 접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는 대한민국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앱과 브랜드 등을 알기위해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총 871명의 20대 남녀에게 조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스마트폰 사용이 친숙한 20대가 가장 즐겨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카카오톡(32.2%)’이 1위로 조사됐다.
이어 대중교통 정보 등을 알려주는 어플(14.3%), 네이버(8.9%), 페이스북(5.9%), 인스타그램(5.1%) 순이었다.
PC 이용 시 가장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는 네이버(32.8%), 페이스북(32.5%), 다음카카오(9.0%) 순이었다.
한편,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20대들은 남녀 각각 ‘나이키’와 ‘스타벅스’에 열광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선호하는 브랜드를 꼽은 이유가 무엇인지 질문한 결과, ‘친숙함’과 ‘디자인이 멋있어서’를 꼽은 이들이 각 26.9%와 25.9%로 높게 나타났다.
반면 ‘성능과 기능이 좋아서(14.8%)’, ‘가격이 합리적이어서(10.1%)’를 꼽은 이들은 상대적으로 적었다. <저작권자 ⓒ 뉴스쉐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