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쉐어 NewsShare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인터뷰] 김순영 대표 "천연 제품 직접 만들어 쓰자"

"살균소독, 냄새제거 등 스프레이형 제품도 만들어"

이지윤 수습기자 | 기사입력 2016/07/19 [12:17]

[인터뷰] 김순영 대표 "천연 제품 직접 만들어 쓰자"

"살균소독, 냄새제거 등 스프레이형 제품도 만들어"
이지윤 수습기자 | 입력 : 2016/07/19 [12:17]
▲ 식물성 천연재료     © 이지윤 수습기자

 

[뉴스쉐어=이지윤 수습기자] 가습기 살균제 사태로 인해 시작된 화학제품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면서  친환경·천연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시판 제품에 대한 불신으로 세제를 비롯한 생활용품 전반을 천연제품으로 직접 만들어 쓰려는 소비자도 부쩍 증가하고 있다.

 

천연 화장품 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아로마테라피 강사 김순영 대표는 "친환경 제품들의 효능과 안전성을 체험하게 되면 화학성분을 첨가한 일반 제품들은 사용하지 않게 된다"며 "천연 제품을 직접 만들어 쓰는 수고로움으로  가족의 건강을 지킬수 있다"고 말한다.

 

▲ 비누밥 아로마테라피 강사  김순영 대표     © 이지윤 수습기자


다음은 김대표 와의 인터뷰 요약 내용이다.

 

천연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 실감 하는지

 

가습기 살균제 사건 이후 세탁, 주방세제, 탈취제, 방향제 등 직접 만들어 쓰려는 사람들의 문의가 많다. 특히 인체에 무해한 살균과 소독·냄새제거 등 스프레이형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가정주부들은 시중제품의 뒷면에 빽빽하게 적힌 성분 목록을 자세히 보는 습관이 생겼고 몸에 해로운 화학성분이 들어 있을까 하는 염려 때문이다.

 

▲천연 제품의 재료는 어떤 것들이 있나

 

나무열매류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과  페파민트, 로즈마리, 라벤다 등의 허브류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을 주원료로 사용한다. 플로럴워터는 식물의 꽃잎을 수증기 증류법으로 추출하여 얻어낸다. 보존제도 식물성재료에서 얻는다.

 

생활 주변에서도 무궁무진한 천연재료를 찾을 수 있다.

 

달걀껍질을 으깨서 비눗물과 섞으면 더러운 냄비,후라이팬, 잘 닦이지 않는 그을림과 얼룩 등을 씻기에 좋다.  또 으깬 달걀껍질을 종이컵에 담아 옷장이나 신발장에 넣어두면 제습과 탈취효과가 있다. 

 

커피찌꺼기도 훌륭한 방향제가 된다. 햇빛에 건조한 후 종이컵이나 주머니에 싸서 욕실, 옷장, 거실,주방 등에 두면 은은한 커피향이 퍼진다.

 

▲소비자가 간단히 만들어 쓸 수 있는 항균제품 소개해 달라

 

온가족이 다 사용할 수 있는 생활 전반의 제품들을 다 만들수 있다. 그 중에서 천연 세재, 항균스프레이, 모기퇴치제, 등 부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은 만드는 방법이 비교적 간단하다.

 

천연세재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물과 섞어서 욕실 바닥과 벽 청소할때 사용하면 효과가 크다. 세척이나 청소뿐 아니라 습기나 냄새를 제거하는 등 쓰임새는 다양하다. 화학 성분이 든 섬유유연제는 피부나 호흡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데 구연산을 물과 잘 섞은 후 사용하면 천연 섬유유연제 된다.

 

여름벌레 퇴치제는 계피와 에탄올을 섞어 2주간 숙성시켜 액체만 스프레이 용기에 담아 사용하면 벌레도 퇴치하고 음식쓰레기 냄새나 신발장 냄새도 잡을 수 있다. 해로운 성분이 든 살충제 대신 모기를 잡을 수 있는 천연 재료는 말린 오렌지나 레몬 껍질이다. 여기에 살충 성분이 들어 있어 바싹 말려 태우면 천연 모기향이 된다.

 

▲천연 제품을 만들어 쓰면 좋은점은 무엇이며 주의할 점이 있는지

 

천연재료로 만든 제품은 자극이 없어 유아부터 성인까지 부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재료의 종류도 다양하다. 기능성 제품의 효과가 탁월하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또 허브류를 이용한 아로마 제품은 비염, 수면장애, 아토피 등 의학의 보조적 역할도 하고 있다.

 

반면 아로마 제품은 전문 지식을 습득해야 하며 일정기간 교육을 이수해야 활용이 가능하며 완제품을 만들기까지는 충분한 시행착오도 필요하다.


▲천연 제품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어떤 방법이 있는지

 

문화센타나 가까운 천연공방 등 주위에 찾아보면 취미나 전문가로 배울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천연비누, 천연화장품, 생활용품, 캔들, 천연향수 등 다양한 제품으로 건강한 에코 라이프를 즐길수 있다.

 

재료는 공방이나 인터넷으로 구입하며 실생활 활용도가 높아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함부로 대해줘' 김명수-이유영, 어디서도 볼 수 없는 MZ 선비와 K-직장인의 만남! 환상의 호흡 예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