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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의 슈퍼푸드 "부담없이 많이 먹어도 좋아"
버섯, 청경채, 브로콜리, 마늘
 
박예원 기자 기사입력  2016/12/06 [11:58]
▲ 자료제공=코메디닷컴     © 박예원 기자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 회식이 거듭되면 영양 과잉으로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나 부담 없이 많이 먹어도 좋은 12월의 슈퍼푸드가 미국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을 통해 소개됐다. 4가지 슈퍼푸드를 소개한다.

 

버섯

 

버섯은 칼로리도 많지 않고 항바이러스 성분, 면역 촉진제, 함영증 성분 등을 가지고 있다. 표고버섯 같은 특정 종류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암도 예방한다. 특히 항산화제인 셀레늄이 풍부한데, 이것은 심장질환, 노화, 특정 암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청경채

 

양배추가 11월의 음식이라면 중국 배추의 일종인 청경채는 12월의 음식이다. 건강한 뼈에 중요한 영양분인 비타민K가 많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K는 알츠하이머병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브로콜리

 

이미 잘 알려져 있듯이 섬유질과 비타민C가 가득하다. 낮은 칼로리에 비해 항산화제 비율이 가장 높은 것 중 하나다. 또한 칼슘, 철분, 칼륨, 비타민B, E, K 등도 많아서 암, 심장질환, 뇌졸중, 시력 감퇴, 뼈 건강 등에 좋다.

 

마늘

 

이 향이 강한 구근 채소는 특정 암을 물리치고, 세균과 바이러스를 박멸한다. 마늘과 양파에 있는 알리신 성분은 암 예방 효과를 지니고 있다.

 


기사입력: 2016/12/06 [11:58]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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