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유년 새해는 부산 태종대에서 맞이하세요
태종대 전망대 시범개장 2017년 해돋이 가능
기사입력: 2016/12/28 [21:30] ⓒ NewsShare 뉴스쉐어
김나연 기자
▲ 2016년이 마무리되는 해가 내려가고 있다     © 김나연 기자

 

[뉴스쉐어=김나연 기자] 부산시는 2017 정유년 새해 첫날 태종대 2층을 시범개관 한다고 밝혔다. 전망대 입장은 1일 오전 6시부터 가능하다.

 

부산에서는 새해맞이 행사로 용두산 타종행사, 해운대 새해맞이 행사 등 많은 행사를 개최한다. 최근 태종대 전망대는 리모델링 공사로 시민들의 입장이 잠시 중됐지만 새해를 맞이하는 임시개장에 정유년 첫 해를 맞이하러 나가는 시민들의 발길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태종대를 해양관광에 대표주자로 세우기 위해 많은 사업을 추진중이다. 사업에는 전망대 리모델링, 정문현대화, 야간차량 개방 등이 예정돼 있다.

 

이번에 개장하는 2층 전망대의 경우 지난 10월에 민간위탁사업자 (주)건오씨클라우드가 선정돼 리모델링 공사를 마쳤다. 아직 개장하지 않은 1층과 3층 전망대도 내년 3월에 순차적으로 개장할 예정이다.

 

시는 태종대에 관광모노레일을 민자로 추진하고 잔도형 지질생태탐방로, 복합관광타운 및 호텔유치, 감지해변 친수공간 조성 등의 관광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부산에서 점차 늘어나는 해외관광객들에게 태종대가 부산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ewsShare 뉴스쉐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유년 2017 태종대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