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생활상식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1월에 먹으면 좋은 슈퍼푸드 5가지
귤, 고구마, 석류, 방울양배추, 자몽
기사입력: 2017/01/06 [11:32] ⓒ NewsShare 뉴스쉐어
박예원 기자

[뉴스쉐어=박예원 기자]건강을 챙기다 보면 자연히 음식에 신경을 쓰게 된다. 요즘은 겨울이라도 과일이나 채소를 맘껏 구할 수 있어 건강한 식단을 꾸리는데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미국의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가 추천한 새해를 여는 1월에 먹으면 좋은 슈퍼푸드 5가지를 소개한다.

 

▲ 자료제공=코메디닷컴     © 박예원 기자

 

 

귤에는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하다. 달콤하고 약간 톡 쏘는 맛이 있으며, 비타민C의 보고이다. 아주 훌륭한 간식으로 샐러드를 만들 때 달콤한 즙을 뿌려도 좋다.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카로틴의 원천이다. 또한 비타민A가 많은 자연 각질 제거제이기도 하다. 항산화 성분도 들어있다. 즉, 고구마는 새로운 피부 세포를 생성하는 역할을 하며 죽은 세포를 없애고 주름을 일으키는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준다.

 

전통적인 감자 요리에 감자 대신으로 쓰거나 양념을 해서 샐러드로 먹으면 된다. 길게 잘라서 튀기면 맛있는 간식이 된다.

 

석류

 

석류에는 항산화제가 가득 있어 암을 물리치는 기능을 갖고 있다. 씨앗에는 섬유질, 비타민C, 비타민K, 칼륨, 철분 등이 있다.

 

씨앗 하나 크기는 1cm도 안 되지만 그 작은 공간에 많은 영양분이 들어있다. 석류는 씨를 빼낸 뒤 샐러드 위에 뿌리거나 샴페인, 탄산수를 마실 때 곁들여도 좋다.

 

방울양배추

 

방울양배추에는 항산화제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식사 때 포만감을 주는 섬유질이 풍부하다.

 

일반적으로 살짝 볶아서 먹는데, 이때 올리브유를 조금 넣으면 채소에 있는 지용성 비타민이 몸에서 흡수가 잘 되도록 도와준다. 색다르게 먹으려면 양배추처럼 채를 썰어 샐러드로 하면 된다.

 

자몽

 

자몽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키우고 염증을 일으키는 유해산소를 막아준다. 샐러드에 넣으면 새콤한 맛이 더해져 아주 훌륭하다.

 

또 과일즙을 요구르트에 토핑으로 하거나 샐러드에 뿌리면 된다. 달게 먹고 싶은 땐 자몽을 반으로 잘라 계피와 꿀 한 방울을 뿌리고 구우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ewsShare 뉴스쉐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