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사회일반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새해 첫 한파특보… “따뜻한 한방차로 녹이세요”
염증 가래에 좋은 생강차, 비타민C 풍부 감기 예방에 좋은 ‘유자차’ 등
기사입력: 2017/01/10 [12:17] ⓒ NewsShare 뉴스쉐어
조귀숙 기자

[뉴스쉐어=조귀숙 기자]새해 첫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전국적으로 찬바람이 쌩쌩 불며 기온이 영하로 떨어졌다.

 

10일 기상청에 따르면 경기 북부와 강원 북부 지역에 새해 들어 첫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영하 10도 안팎의 강추위가 찾아온다고 밝혔다. 게다가 체감온도는 영하 15도 안팎까지 내려갈 것으로 예상했다.

 

이러한 날씨에는 일생생활에서의 건강체크가 중요하다. 차가운 기운이 들면 우리 몸은 오한, 손발 차가움, 심지어 소화 불량의 증상을 보이기도 한다.

 

이럴 때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한방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좋다. 한방차는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감 완화에도 효과가 있다.

 

▲ <사진출처=픽사베이 이미지>    

 

염증 가래에 좋은 ‘생강차’

 

생강차는 염증과 가래 완화,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감기의 초기 증상과 호흡기질환에 도움이 된다. 또 열을 내는 성질이 있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위의 점막을 자극하기 때문에 위액분비를 증가시켜서 소화를 촉진한다.

 

생강차는 생강 껍질을 벗겨서 얇게 저민 후 물에 넣고 끓여주면 되는데 이때 대추를 넣어서 같이 끓이면 더 맛있다.

 

비타민C 풍부 감기 예방에 좋은 ‘유자차’

 

유자차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하며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다. 유자에 들어있는 비타민C와 구연산은 면역력을 높이고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감기 예방에 좋다.

 

또한 유자에 들어있는 리모넨 성분은 목의 염증과 기침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겨울철 건강을 위해 안성맞춤인 셈이다. 뿐만 아니다. 유자는 혈액순환과 통증 완화, 노폐물 배출을 돕는 효능도 있다.

 

▲  혈액순환에 좋은 대추 <사진출처=픽사베이 이미지>

혈액순환 숙면이 좋은 ‘대추차’

 

대추차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숙면에 도움이 된다. 또 면역력을 높여주고 수족냉증 치료에도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노화 방지와 항암 예방에도 좋다.

 

또한 대추는 신경완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수험생들과 갱년기 여성이 마시면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변비, 탈모치료에도 효능이 있는 ‘당귀’ 기관지에 좋은 ‘오미자’ 칼슘 무기질 풍부하고 원기 회복에 좋은 ‘모과차’ 등 겨울철 면역력 강화와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는 차들이 다양하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ewsShare 뉴스쉐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선거 동안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 혹은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7.04.17~2017.05.08)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 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