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 연예일반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영, “지난해, 아이돌 단독 작곡 1위!”
기사입력: 2017/01/10 [17:37] ⓒ NewsShare 뉴스쉐어
노푸른 기자.
▲     © 노푸른 기자.

 

 저작권 부자 B1A4의 진영이 2016년 한국저작권협회에 등록된 아이돌 중 단독 작곡 1위의 쾌거를 이뤘다.

 

이날, MC 조충현 아나운서가 진영에게 “어떻게 작곡을 시작하게 됐는지?” 질문하자, 진영은 “사실 어릴 적 꿈이 발명가였다.”며 “뭔가를 만들어내고 싶어 작곡을 하게 됐다.”고 저작권 부자 ‘진토벤’의 탄생 비화를 공개했다.

 

진영은 “처음엔 앨범 수록곡을 만들었는데 주변에서 반응이 좋다 보니, 나중에 자신감이 붙어 타이틀곡까지 만들게 됐다.”며 “이번 앨범은 멤버들과 같이 전곡 자작곡으로 만들었다.”고 밝혀 녹화장에 있던 많은 이들의 탄성을 끌어냈다.

 

이어 MC 조충현 아나운서가 “저작권료 수익이 많을 것 같은데, 멤버들과 나누는지?” 질문하자, 진영은 “저작권은 개인의 창작물이기 때문에 나누지 않는다.”고 명확하게 선을 긋는 발언을 해, 녹화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KBS <1 대 100>의 또 다른 1인으로는 야구해설가 양준혁이 출연해 5천만 원의 상금에 도전하며 100인과 경쟁했다.

 

B1A4 진영이 도전한 KBS <1 대 100>은 오늘(10일) 밤 8시 55분에 KBS 2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ewsShare 뉴스쉐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