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국제 > 울산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0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및 다문화 축제
울산 태화강둔치 일원, 세계문화체험관 · 세계음식관 · 세계풍물관 등 이색적 체험 거리
기사입력: 2017/05/17 [15:32] ⓒ NewsShare 뉴스쉐어
조귀숙 기자

[뉴스쉐어=조귀숙 기자] 울산시는 오는 20~21일 태화강 둔치(태화로터리 옆)에서 ‘제10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및 다문화 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산시민과 외국인 주민이 서로의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행사는 기념식과 퍼레이드, 퍼포먼스, 27개의 다양한 공연과 경연, 세계문화홍보관, 세계문화체험관, 세계음식관 등 97개의 테마 부스가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세계인의 날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해와 다르게 외국인 국가별 명랑운동회, 다문화 한Cook 퓨전요리대회, 세계전통의상 패션쇼 등 외국인 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행사로 중점을 뒀다.


또한, 세계 추억의 학교생활관, 세계전통차시음관, 다문화가족사진관, 포토존, 외국인 수제용품 플리마켓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탈의실, 수유실, 시민피크장 등 시민편의시설도 새롭게 마련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울산거주 외국인 주민들이 관람객이 아닌 다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축제행사를 기획했고 자국 문화에 대한 향수와 자긍심을 느끼고 또한 국가 간 문화와 체육 등 다양한 교류를 통해 사회적 통합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는 다문화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ewsShare 뉴스쉐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