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 종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계종 복지재단, 염불자원봉사단 양성교육 수강생 모집
생애 마지막을 위한 법음의 향기를 전하세요
 
김좌환 기자 기사입력  2017/08/09 [11:58]

[뉴스쉐어=김좌환기자]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은 ‘제10기 염불자원봉사단 양성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염불봉사단은 생애 마지막 순간, 여법하게 삶을 회향할 수 있도록 고인의 극락왕생을 기원하고, 사별한 가족들의 슬픔과 아픔을 함께 나누는 사람들이다.

 

재가 불자들의 참여 확대 및 불교계 상·장례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교육은 교육은 오는 23일부터 9월29일까지 매주 수, 금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총 12회에 걸쳐 실시한다. 염불 염송 및 목탁집전 교육, 사례교육, 조가연습, 상가예절 등 총 12회 과정으로 구성됐다. 

 

국립경찰병원 법당의 지도법사인 무관스님과 우리선원 명상센터장 도영스님의 지도로 진행되는 본 교육을 수료한 수료생들은 요일별로 팀일 이루어 서울·경기 지역내 상을 당한 불자가정의 상가(喪家)를 방문하여 염불과 조가 등을 통해 영가의 극락왕생을 발원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었을 때, 그 슬픔과 상실의 아픔을 어루만져주는 종교의 정서적 지지는 매우 중요하다’고 밝힌 복지재단은 ‘염불자원봉사자로 보살행의 실천에 앞장서고 불자의 슬픔을 함께 나누고자 하는 염불자원봉사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7/08/09 [11:58]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화 '인랑' 쇼케이스 홍일점 한효주의 여신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