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쉐어 NewsShare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신천지, 한기총 교리비교] 사 6장의 ‘그루터기 거룩한 씨’의 참 의미는?

김수현 기자 | 기사입력 2017/08/22 [15:26]

[신천지, 한기총 교리비교] 사 6장의 ‘그루터기 거룩한 씨’의 참 의미는?

김수현 기자 | 입력 : 2017/08/22 [15:26]

교계에는 신천지예수교회가 최대의 관심사다. 기득권층인 한국교회는 신천지를 이단·사이비라고 하고 신흥교단 신천지는 자신들이 하나님의 성읍이며 최고의 진리라고 주장하며 팽팽히 맞서고 있다. 교계 이슈를 뛰어넘어 사회적 관심사가 된 신천지예수교회가 제작한 교리 비교(영상)를 연재한다. [편집자주]

 

◇ 본문 말씀 이사야 6장 13절 : 그 중에 십분의 일이 오히려 남아 있을찌라도 이것도 삼키운바 될 것이나 밤나무,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 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

 

◆ 한기총 소속 교단 장로교의 교리 : 인생의 밑바닥에서 버티고 살아 남는 것

 

◆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의 교리 : 믿음의 씨로 남은 성도

 

성도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학 강사 김 카타리나입니다. 이 시간 이사야 6장의 그루터기 거룩한 씨에 대한 한기총 소속 목사님의 자의적 거짓 증거와 신천지의 성경적 바른 증거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야서는 지금으로부터 약 2천7백 년 전 유다 왕 웃시야와 요담과 아하스와 히스기야 시대에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가 유다와 예루살렘에 대하여 본 이상으로 총 66장으로 되어있고, 그중 본문인 이사야 6장에는 ‘패역한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께 멀리 옮기워서 황폐하게 되었을 때 밤나무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가 남아있는 것 같이 거룩한 씨가 있으리라’는 내용에 대해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럼 한기총 소속 장로교단 목사님은 본문의 그루터기 거룩한 씨에 대해 어떻게 증거하셨는지 자료화면 먼저 보시겠습니다.

 

[한기총 소속 장로 교단 목사의 설교] 이 땅 가운데 황폐한 것이 많을 때 까지다. 그중에 십분의 일이 아직 남아 있을지라도 그것도 황폐하게 될 것이고, 밤나무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 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에 그루터기다 이 말씀은 우리가 살아가다 보면 모든 시대가 황폐한 시대입니다. 사업 현장이, 이런 모든 시대가 황폐한 시대가 된다는 것. 엉망진창이 되고 숨을 쉴 수가 없을 만큼 그렇게 황폐한 곳이 되고 그나마 십분의 일이 남아있어도 다 날라 가고 나무가 통째로 잘려 나가고 저 밑에 뿌리 한 가지 그루터기. 밑둥치만 그저 찌질하게 남아 있을지라도 그 남아있는 그 밑둥치, 그 그루터기에서 하나님은 구원 역사를 이루어 가신다는 것. 성경에 남은 자의 사상이 아주 중요합니다. 살아남는 게 장땡이라는 거예요. 이 시대는 revival 부흥이 중요한 게 아니고, survival 생존이 중요한 거예요. 여기에 본문의 말씀은 황폐하게 되고, 황폐하게 되고, 모든 게 엉망이 돼도 남아있는 밑둥치, 밑천. 가장 그 찌질한 것. 그것만 있어도 된다는 거예요. 

 

네, 잘 보셨습니까? 한기총 소속 장로교단의 목사님은 본문의 그루터기가 인생이 살아가다 보면 황폐해져서 밑바닥까지 떨어질 때가 있는데, 하나님은 그때 구원의 역사를 하신다고 하며, 아주 찌질한 그루터기만 있어도 버티고 살아남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는데요. 본문의 말씀이 의미하는 것이 과연 그것일까요? 영상 속 목사님의 말대로 그루터기가 인생 밑바닥에서 버티고 살아남는 사람들을 의미한다면 이들은 하나님께 어떠한 패역한 일을 저질러서 인생의 밑바닥을 경험하게 된 것일까요? 

 

 

또한 본문 이사야 6장 12절에는 이 사람들이 하나님께 멀리 떨어지게 됨으로 황폐함을 당하셨다 하셨는데요. 목사님이 예로 들은 인생의 밑바닥을 경험한 모세, 요셉, 다윗이 하나님이 떠나심으로 당한 역경이었나요? 오히려 요셉은 여러 역경 중에서도 하나님이 함께하심으로 형통한 자가 되었다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본문의 그루터기를 인생의 밑바닥에서 버티고 살아남는 것이라는 한기총 장로교단 목사님의 증거는 성경과 맞지 않는 거짓말이며 자의적 해석입니다. 

 

그럼 그루터기의 참 의미는 무엇일까요? 이는 한 시대가 부패하여 패역했을 때 이방에 의해 황폐케 되는 일이 있으나 그때 다 멸망 당하지 않고, 겨우 남은 자들이 구원을 이루어가는 조금 남은 씨가 되는 것을 알려주는 예언의 말씀입니다. 

 

옛 비밀을 비유로 후대에 전하라 말씀하신 하나님께서는 약 천년 후 예수님에게 오시어 창세로부터 감추인 비밀을 비유로 드러내셨고, 때가 되면 아버지에 대한 것을 밝히 이를 때가 있다고 약속하셨습니다. 비유로 기록한 것은 하나님 나라에 관한 천국 비밀을 악한 자들에게 감추기 위함이었습니다. 지금은 비사가 아닌 밝히 이르는 때. 그렇다면 인류 최고 진리의 성읍 신천지의 바른 증거를 살펴보겠습니다.

 

이사야 1장 1절에 본 바, 이사야서는 이사야가 유다와 예루살렘에 대하여 본 이상 곧 환상으로 장래에 이룰 예언의 말씀입니다. 하나님과 언약을 맺은 선민이 하나님께 패역하여 죄를 지음으로 이방인에게 삼키어 황폐케 되었으나 그때에 다 멸망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조금 남은 씨와 같이 남겨둔 자들이 있어 이들을 통해 구원을 이루어간다는 것입니다.

 

조금 남은 씨는 이사야 17장 4절에서 6절에서는 추수 때 이삭을 줍는 것 같고, 감람나무 꼭대기에 실과 2-3개, 가장 먼 가지에 4-5개가 남음 같다고 하였습니다. 이는 초림 때 성취되었으니 유대인들이 하나님께 대하여 패역한 길을 갈 때 예수님의 말씀으로 유대교 세상은 심판을 받고, 예수님과 12제자만이 구원의 역사를 펼쳐가는 조금 남은 씨가 된 것으로 성취됩니다. 

 

하나님께서는 한시대가 부패할 때 이를 허무시고, 새 시대를 약속하셨습니다. 아담의 세계가 부패할 때 노아의 세계를 세우셨고, 노아의 세계가 부패할 때 모세의 세계를 세우셨습니다. 그리고 모세의 육적 이스라엘이 부패할 때 예수님의 영적 이스라엘을 세우셨고, 영적 이스라엘이 부패할 때 새 언약의 나라를 세우실 것을 예수님과 신약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담의 세계로부터 신약 계시록 때까지 있었던 선천의 멸망과 후천 창조에 관해 말한 것입니다. 

 

한 시대가 부패로 끝나고 새 시대가 시작될 때마다 노아 때, 롯 때와 같이 하였으니, 노아 때 방주에 탄자는 노아와 세 아들을 비롯한 불과 8명이었고, 롯의 때 심판을 피해 산으로 도망한 자는 롯과 두 딸 불과 3명이었으니, 이때 끝나는 자는 그 수가 많지만 구원을 받는 자는 겨우 씨만 남은 정도였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주 재림 때에도 동일한 일이 있을 것이 계시록에 예언되었으니 요한계시록 6장 5절에서 6절에는 하나님의 저울에 달렸을 때 남아있는 밀 한 되, 보리 석 되를 말씀하셨습니다. 계시록 6장은 부패한 전통 예수교회의 종말을 예언하고 있으며, 그중 하나님의 말씀의 저울에 달려 그 믿음과 행실을 달아 건진 자 들이 겨우 밀 한 되, 보리 석 되에 빗댈 정도로 적다는 것입니다. 이들을 거룩한 씨로 삼아 계시록 7장과 14장과 같이 추수하여 인쳐서 하나님의 새 나라 열두 지파를 창조하게 되는 것이니, 이 나라가 곧 예수님께서 믿으라고 예언하신 신약이 이루어진 나라인 것입니다. 

 

그럼 대한민국을 대표로 한다는 한기총 소속 목사님의 증거와 신천지의 증거는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 것일까요? 참하나님은 천지를 창조하신 천지 만물의 주인이십니다. 마귀는 피조물이며, 자기가 하나님이 되고자 배도하고 대적한 자입니다. 하나님이 창조한 아담과 하와가 천지 만물을 유업으로 받은 후에 하나님을 배도하고 마귀에게 가게 되었고, 참하나님은 빼앗긴 만물을 되찾기 위해 시대마다 하나님의 사자를 통해 참말을 해오셨습니다. 그러나 마귀는 빼앗은 것을 놓치지 않기 위해 자기가 하나님인 것처럼 거짓말을 해왔습니다. 

 

요한복음 3장 31절로 34절에는 땅에서 난 이는 땅에 속하여 땅에 속한 것을 말하고, 하나님의 보내신 이는 보고 들은 것을 증거한다고 하셨습니다. 새 언약의 내용과 성취된 실상에 무관심한 한기총 소속 장로 교단의 목사님은 보고 들은 것이 없기에 땅에 속하여 자의적 해석을 한 것입니다. 요한복음 8장 44절에 보니 거짓말은 자기 속에 마귀의 영이 있어 그 입을 통해 마귀의 말을 하는 것이라 하였으니 한기총 소속 장로 교단 목사님의 거짓말은 그 속에 마귀의 영이 있다는 증거 아니겠습니까? 거짓말을 마귀의 말이요 마귀의 씨니, 이 말을 받게 되면 마귀 자식이 되어 마귀와 함께 영원한 지옥 형벌을 받게 됩니다. 

 

반면 요한복음 14장 24절 말씀과 같이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말씀하실 때 당시 사람들이 듣고 있던 말씀은 예수님 안에 계신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이었습니다. 오늘날 신천지의 약속한 목자께서는 계시록 10장의 계시의 말씀을 받아먹으셨기에 성경 66권 인류 최고의 진리를 증거하실 수 있는 분으로, 신약 예언의 성취 때 배도, 멸망의 실체를 보고 듣고 증거하는 참 증인이십니다. 이 증거를 받고 거듭나면 참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하나님과 함께 영원한 천국에 이르게 됩니다. 

 

이사야 6장의 그루터기 거룩한 씨는 ‘부패한 한 시대가 끝나고 새 시대를 창조할 때 믿음의 씨로 남은 성도’이다. 이사야 6장의 그루터기 거룩한 씨는 ‘인생의 밑바닥에서 버티고 살아남는다는 것’이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진리’와 ‘비진리’, ‘참말’과 ‘거짓말’ 이 중 어느 것을 믿겠습니까? 

 

하나님이 약속하신 새 시대는 겨울이 가고 봄이 오는 것과 같은 것으로 사람의 힘으로 이를 막을 수 없습니다. 부패한 아담의 시대가 가고, 노아의 시대가 온 것 같이, 노아의 시대가 가고 모세의 시대가 온 것 같이, 모세의 시대가 가고 예수님의 시대가 온 것 같이, 예수님의 영적 이스라엘 시대가 끝나고 영적 새 이스라엘 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 이를 믿지 않는 것은 성경 말씀을 믿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늘날은 노아 때, 롯 때와 같이 부패한 전통 교회가 끝나고, 새 하늘과 새 땅이 창조되는 때. 성경에 무지하여 한기총 거짓 목자의 거짓말을 따라가지 말고, 신천지의 약속한 목자를 만나 하나님의 진리의 씨로 거듭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하나님과 함께하는 천국 가족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끝까지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교리 연재를 희망하는 교단은 연락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영화 ‘오후 네시’, 제42회 브뤼셀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경쟁부문 공식 초청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