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쉐어 NewsShare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신천지, 한기총 교리비교] 계 3장의 ‘하나님 성전의 기둥’의 참 의미는?

김수현 기자 | 기사입력 2017/08/31 [14:26]

[신천지, 한기총 교리비교] 계 3장의 ‘하나님 성전의 기둥’의 참 의미는?

김수현 기자 | 입력 : 2017/08/31 [14:26]

교계에는 신천지예수교회가 최대의 관심사다. 기득권층인 한국교회는 신천지를 이단·사이비라고 하고 신흥교단 신천지는 자신들이 하나님의 성읍이며 최고의 진리라고 주장하며 팽팽히 맞서고 있다. 교계 이슈를 뛰어넘어 사회적 관심사가 된 신천지예수교회가 제작한 교리 비교(영상)를 연재한다. [편집자주]

 

◇ 본문 말씀 요한계시록 3장 12절 :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 한기총 소속 감리 교단의 교리 : 나라의 지도자 올바른 신앙인 (교회를 위해 헌신한 사람들의 이름이 성전 기둥에 기록됨)

 

◆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의 교리 : 하나님 성전인 증거 장막 성전의 중책을 맡은 이긴자

 

성도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신학 강사 이성수입니다. 오늘 이 시간에는 계시록 3장의 하나님 성전의 기둥에 대하여 신천지의 정통 교리와 한기총의 거짓 주장을 알아보고 참과 거짓을 깨달아 보겠습니다. 먼저 한기총 소속 감리 교단 목사님의 주장을 들어보겠습니다. 

 

[한기총 소속 감리 교단 목사] 사랑하시는 여러분, 이 기둥은 바로 서 있어야 됩니다. 이 나라 지도자는 바로 서 있어야 됩니다. 오늘 우리 신앙도 올바른 신앙을 가지고 튼튼히 서 있는 이 교회의 튼튼한 기둥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요한계시록 3장 12절에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이 그 위에 기록하리라’ 그랬습니다. 그런데 이 요한계시록의 말씀은 무슨 말씀인가 보니 교회를 위해서 헌신하신 그들의 이름이 이 기둥에 기록되리라. 기둥에 새겨지리라 그랬습니다. 사랑하시는 여러분, 여러분의 아름다운 이름이 하나님의 아름다운 이 대리석 기둥 위에 새겨지시기를 축원합니다.

 

영상 잘 보셨습니까? 한기총 소속 감리 교단 목사님께서는 본문의 성전 기둥을 나라의 지도자, 올바른 신앙인이라 주장하시는데요. 여러분들은 이 주장이 잘 이해가 되시나요? 나라의 지도자가 나라의 기둥인 것은 맞지만 본문에서는 분명 하나님 성전의 기둥이라고 하셨는데요. 하나님 성전의 기둥과 세상 나라의 지도자가 대체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또한, 목사님께서는 교회를 위해 헌신한 사람들의 이름이 성전 기둥에 기록된다고 하시며, 자기 교회 교인들의 이름이 대리석 기둥 위에 새겨지기를 축원한다고 하십니다. 그러나 요한복음 2장에서는 예수님께서 자기 육체를 가리켜 하나님의 성전이라고 하셨습니다. 당시 유대인들은 예수님의 말씀을 알아듣지 못하고 실제 성전 건물로 생각했는데요, 목사님의 이러한 주장은 초림 때 유대인들과 무엇이 다르다고 하겠습니까? 이는 성경을 부분적으로 아는 땅에 속한 자의 자의적 해석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본문의 이기는 자에게 하나님 성전의 기둥이 되게 해주겠다는 말씀은 계시록의 약속대로 배도와 멸망의 사건 후에 출현하는 하나님 성전인 증거장막성전의 중책을 맡기겠다는 의미입니다. 이때 이기는 자는 계시록 2, 3장과 계시록 12, 13장의 현장인 하늘장막에서 니골라당 곧 멸망자 용의 무리와 싸워 이긴 한 사람을 말합니다. 그리고 그이 위에 하나님의 이름과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예수님의 새 이름을 기록해주겠다고 하는 것은 하나님도 새 예루살렘도 예수님도 오직 이긴자 한 사람에게 오셔서 거처를 함께하신다는 말씀입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본문의 참뜻이 왜 그러한지 성경을 통한 신천지의 바른 증거를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성전이란 거룩한 집으로서 하나님을 모시고 예배드리는 곳입니다. 구약 시대에는 실제 건물을 성전이라 했지만 초림 이후로는 하나님이 함께하신 예수님 자신을 성전이라고 하셨고, 예수님과 함께하시는 신앙인들을 성전이라고 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에베소서 2장 20절 이하에 보면 예수님께서 모퉁이 돌이 되시고,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성도들이 하나님의 성전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 지체를 가리켜 하나님 성전의 한 부분으로 비유한다면 기둥이 건물을 받치는 중요한 역할을 하듯 성전 기둥은 성전을 짊어지고 나아갈 중진 사명자를 뜻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갈라디아서 2장 9절에는 예수님의 제자였던 야고보와 베드로와 요한을 기둥과 같은 일꾼이라고 하신 겁니다. 

 

오늘의 본문에 예수님께서 주 재림 때 약속하신 이 성전은 계시록 15장 5절을 통해 본 바, 하나님과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성전 곧 증거장막성전입니다. 이 성전은 약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미리 이름까지 지어놓으신 약속의 성전입니다. 세상에 수많은 교회의 이름들이 있지만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성전의 이름은 오직 증거장막성전뿐입니다. 이 성전은 성경에 약속하신 대로 계시록 성취 때 출현하게 되고, 만국이 와서 경배하는 곳입니다. 

 

그렇다면 주 재림 때 하나님의 성전인 증거장막성전의 기둥이 되는 이기는 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 재림 때 사건을 기록한 요한계시록은 배도와 멸망과 구원의 사건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계시록 12장에 본 바, 계시록 사건의 현장인 하늘 곧 장막의 이 세 존재가 출현하게 되는데요, 이 한 장소에 해를 입은 여자, 일곱 머리와 열 뿔이 있는 붉은 용, 그리고 해를 입은 여자가 낳은 아이가 있습니다. 이 여자는 장막을 인도하는 목자이고, 붉은 용은 하나님과의 언약을 저버린 장막을 멸망시키려고 들어온 멸망자 무리입니다.

 

해를 입은 여자 곧 배도한 장막의 목자는 멸망자에게 져서 광야로 도망가게 됩니다. 그러나 여자가 낳은 아이는 어린양의 피와 증거하는 말로 멸망자 무리와 싸워 이기게 되는데요, 이 아이가 바로 계시록 2, 3장에 약속한 이긴자입니다. 그리고 이때 약속한 이긴자와 뜻을 같이 한 자들이 있으니, 이들은 계시록 13장에 짐승과 우상과 그 이름의 수를 이기고 나온 자들로서 계시록 15장의 증거장막성전에 모인 자들입니다. 

 

이들은 사건의 현장인 하늘 장막에서 멸망자 짐승의 무리와 하나 되지 않고 어린양의 피와 증거하는 말로 이기었으니 산증인이 되어 계시록의 사건을 증거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모인 증거장막성전이 오늘날 구원의 처소이며, 계시록 사건을 증거할 수 있는 유일한 성전인 것입니다. 그리고 이 이긴자는 하나님의 이름과 영계의 천국인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예수님의 새 이름이 기록된 약속의 목자입니다. 

 

육적인 이치를 볼 때 집 주인의 이름이 집 문패에 기록되 있듯이, 이긴자에게 하나님의 이름과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예수님의 새 이름을 기록하신다는 것은 하나님도 새 예루살렘도 예수님도 이긴자를 집 삼아 오셔서 함께하신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예수님 함께하시어 계시록이 성취되는 현장에서 모든 것을 보고 듣고 증거하는 약속의 목자 이긴자가 바로 하나님 성전인 증거장막성전의 기둥이며, 이 이긴자의 증거가 참입니다. 

 

한기총 소속 목사님의 주장처럼 하나님 성전의 기둥을 나라의 지도자, 올바른 신앙인이라고 주장하시는 것은 명백한 거짓말이요, 우리 영혼을 죽이는 선악과입니다. 성경의 약속이 이루어지는 이때 본 것도 없이 증거하는 자기 교회 목자의 말만 믿고 신앙 한다면 한 사람도 구원받지 못합니다.

 

오늘 말씀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한기총 소속 감리 교단 목사님께서는 계시록 3장의 하나님 성전의 기둥을 나라의 지도자, 올바른 신앙인이라 주장하시는데요, 신천지의 바른 증거는 하나님이 함께하시므로 절대 무너지지 않는 증거장막성전의 중책을 맡긴다는 것입니다. 이 중책을 맡은 이긴자에게는 약속대로 하나님도 예수님도 천국도 함께하십니다. 

 

약 2천 년 전 예수님의 말씀은 예수님 안에 계신 하나님의 말씀이었습니다. 오늘날 새천지 약속의 목자도 계시 말씀을 받아먹고 예수님의 영이 함께하여 인류 최고의 진리 말씀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새천지 약속의 목자를 만나서 하나님의 진리의 씨로 거듭나야만 참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천국으로 가게 됩니다. 

 

그러나 사람이 들어 쓰는 거짓 목자는 거짓말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날 한기총 소속 목사님들이 거짓말을 하는 이유도 자기 속의 마귀의 영이 그 입을 통해 거짓말을 하게 하는 것입니다. 마귀의 씨 즉 거짓말로 나게 되면 마귀 자식이 되어 지옥으로 가게 됩니다. 

 

천국과 영생을 소망하는 성도 여러분, 지금은 요한계시록이 이루어지는 계시록 성취 때입니다. 신천지의 약속의 목자는 계시록의 사건의 현장에서 모든 것을 보고 듣고 세상 교회들에게 증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성전의 기둥인 약속의 목자 이긴자가 있는 신천지로 오셔서 12지파에 소속되어 함께 하나님 성전으로 지어지고, 천국과 영생의 소망에 이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교리 연재를 희망하는 교단은 연락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함부로 대해줘' 김명수-이유영, 어디서도 볼 수 없는 MZ 선비와 K-직장인의 만남! 환상의 호흡 예고!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