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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미쓰비시, BMW 1천여대 리콜 실시

문 잠금장치 파손, 에어백 폭발 가능성 등 확인

박예원 기자 | 기사입력 2017/09/07 [11:08]

포드, 미쓰비시, BMW 1천여대 리콜 실시

문 잠금장치 파손, 에어백 폭발 가능성 등 확인
박예원 기자 | 입력 : 2017/09/07 [11:08]
▲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링컨 MKZ. (사진제공=국토교통부)     © 박예원 기자
▲ 미쓰비시자동차 아웃랜더. (사진제공=국토교통부)     © 박예원 기자
▲ BMW X3 3.0i. (사진제공=국토교통부)     © 박예원 기자

 

[뉴스쉐어=박예원 기자]포드, 미쓰비시, BMW 등 5개 차종 1천여 대가 리콜된다.

 

국토교통부는 3개 업체에서 판매한 자동차 5개 차종 1278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리콜 조치한다고 7일 밝혔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에서 판매한 링컨 MKZ 등 2개 차종 634대는 문 잠금장치가 약하게 만들어져 파손될 수 있고, 파손 시 문이 정상적으로 닫히지 않아 주행 중 열릴 가능성이 확인됐다.

 

해당 차량은 오늘(7일)부터 해당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받을 수 있다.

 

미쓰비시자동차공업에서 판매한 미쓰비시 아웃랜더 606대는 앞유리 와이퍼 모터 통기구로 물이 유입돼 와이퍼 모터가 부식될 수 있다.

 

해당 차량은 오는 11일부터 해당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 가능하다.

 

비엠더블유코리아에서 판매한 BMW X3 3.0i 등 2개 차종 38대는 운전석 에어백 고장 등으로 수리 시 결함 있는 제품으로 교체되었을 가능성이 확인됐다. 해당 제품 작동 시 과도한 폭발압력으로 발생한 내부 부품의 금속 파편이 탑승자를 다치게 할 수 있다.

 

해당 차량은 오는 8일부터 해당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 시행 전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 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수리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상시적으로 해당 차량의 리콜 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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