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국제 > 부산/경남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는 ICT 리더…‘2017 ITU 유스포럼’ 개최
27일부터 29일까지 해운대 벡스코에서
기사입력: 2017/09/26 [17:23] ⓒ NewsShare 뉴스쉐어
박정미 기자

[뉴스쉐어=박정미 기자] 대한민국 청년들을 ICT 리더로 육성할 ‘2017 ITU 유스포럼’ (이하 유스포럼)이 27일부터 29일까지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시, ITU(국제전기통신연합), 엑센트리(XnTree)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올해 4회째를 맞았다.


특히 올해는 세계 정보통신(ICT) 올림픽이라 불리는 ‘ITU 텔레콤월드 2017’과 함께 개최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윤종록 원장과, 주영섭 전 중소기업청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총 7개의 세션이 펼쳐진다.

 
27일에는 ‘스마트시티 구축 -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스마트시티 인공지능 및 핀테크 기술 적용’을 주제로 세계 IoT/ICT의 트렌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28일에는 ‘창업 및 기업가 정신’에 대한 주제발표, 저녁에는 유스포럼 참가자 대상으로 해운대 하드락 카페에서 네트워크 리셉션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 때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ewsShare 뉴스쉐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