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국제 > 울산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집중 더 잘돼요, 청년 스터디룸으로 오세요”
울산 청년 스터디룸(2개소), 2100여 명 이용
기사입력: 2017/10/10 [13:34] ⓒ NewsShare 뉴스쉐어
조귀숙 기자

[뉴스쉐어=조귀숙 기자] 고용 절벽으로 내몰리고 있는 청년들에게 취업지원 정보제공을 위한 ‘청년 스터디룸’이 인기다.


울산시는 지난 3월, 청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남구 무거동 대학로에 ‘청년 스터디룸’을 개소했고, 지난 8월 청년희망재단 동남본부 내 ‘Youth Hope Zone’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운영 결과, 대학로 청년스터디룸 1,900여명, 동남본부 내 스터디룸 200여명 등 총 2,100여명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거동 대학로 청년 스터디룸은 ▲자기소개서 작성 ▲2주 1회 자기소개서 첨삭 ▲월 1회 모의 면접 실시 및 컨설팅, 멘토링 등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제공하고 있다.


청년희망재단 동남본부 내 ‘Youth Hope Zone’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간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최신 취업 관련 서적과 PT를 위한 멀티미디어 기기(프로젝터, 스크린 등)가 완비돼 있을 뿐만 아니라 1대1 맞춤형 취업상담, 상시 모의면접, 자소서-면접 컨설팅 등 청년희망재단 동남본부 프로그램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앞으로 청년실업의 무거운 짐을 덜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ewsShare 뉴스쉐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