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산업/기업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기아차, 중국 신차품질조사 1·2위 휩쓸어
폭스바겐, 도요타, 혼다, 마쯔다 등 판매 상위권의 주요 업체 제쳐
기사입력: 2017/10/16 [18:15] ⓒ NewsShare 뉴스쉐어
정혜영 기자

[뉴스쉐어=정혜영기자] 현대·기아자동차가 중국 신차품질조사에서 1, 2위를 차지했다. 양사는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하면서 3년 연속 최상위권을 유지함과 동시에 총 13개 차급에서 4개 차종이 1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했다.

 

▲ 현대,기아자동차가 중국 신차품질조사에서 1,2위를 모두 차지하며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사진은 현대의 루이나)    © 사진출처=현대기아자동차그룹


현대·기아차는 지난 28일(현지시간) 시장조사업체 제이디파워(J.D.Power)가 발표한 '2017 중국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전체 43개 일반브랜드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1위, 기아자동차가 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20일 중국질량협회에서 발표한 '2017 고객만족도 조사(CACSI)'에서 현대·기아차 8개 차종 1위 수상, 정비만족도 현대차 1위 달성에 이은 것으로 현대·기아차는 판매 부진 등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중국 시장에서 연이은 품질 낭보를 통해 중국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 현대,기아자동차가 중국 신차품질조사에서 1,2위를 모두 차지하며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사진은 현대의 랑동)    © 사진출처=현대기아자동차그룹


이번 제이디파워의 신차품질조사는 중국 주요 67개 도시에서 지난해 9월부터 올해 5월까지 판매된 68개 브랜드, 251개 차종을 대상으로 구입 후 2~6개월이 지난 고객들에게 신차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100대당 불만건수로 나타낸 것으로 점수가 낮을수록 고객의 품질 만족도가 높은 것을 의미한다.


현대차는 이번 조사에서 86점으로 1위를 기록하며 사상 최초로 일반브랜드 부문 1위에 오른 2015년에 이어 2년 만에 품질 최고 기업의 자리를 되찾았다. 기아차도 88점으로 지난해 4위에서 2계단 상승한 2위에 오르며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양사 모두 폭스바겐, 도요타, 혼다, 마쯔다 등 판매 상위권의 주요 업체를 제치고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 현대,기아자동차가  중국 신차품질조사에서 1,2위를 모두 차지하며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사진은 현대의 투싼)   © 사진출처=현대기아자동차그룹

 

13개 차급별 평가에서도 현대차의 ▲루이나 ▲랑동 ▲투싼, 기아차의 ▲K5 등 총 4개 차종이 각각 '최우수 품질상(Segment Winner)'을 수상했다.

 

소형차 부문에서 루이나(87점), 중형차 부문에서 랑동(84점), 중대형 부문에서 K5(90점), 컴팩트 SUV 부문에서 투싼(69점)이 각각 차급 1위에 오르며 최고 품질 차량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현대차는 총 3개 차종이 1위에 올라 43개 브랜드 중 가장 많은 1위 차종을 배출했다.

 

현대·기아차는 자동차 업체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품질 평가에서 최고 우수 기업에 선정됨에 따라 중국 시장에서 난관을 뚫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현대,기아자동차가 중국 신차품질조사에서 1,2위를 모두 차지하며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사진은 기아의 K5)   © 사진출처=현대기아자동차그룹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중국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신차품질조사에서 최상위권의 성적을 달성한 것은 의미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품질 향상 활동을 통해 중국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미국 제이디파워 '2017 신차품질조사(IQS)' 전체브랜드 부문 기아차 1위, 프리미엄브랜드부문 제네시스 1위 ▲중국질량협회 '2017 고객만족도 조사(CACSI)' 8개 차종 1위 수상, 정비만족도 현대차 1위 등, 세계 양대 자동차 시장인 미국과 중국에서 우수한 품질 경쟁력을 잇달아 인정받고 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ewsShare 뉴스쉐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