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국방/외교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북한 "ICBM 화성-15형 발사 성공…미국 전역 타격 가능"
29일 조선중앙통신 통해 중대보도
기사입력: 2017/11/29 [13:21] ⓒ NewsShare 뉴스쉐어
박예원 기자
▲ YTN 뉴스 캡처.     © 박예원 기자

 

[뉴스쉐어=박예원 기자]북한이 29일 새벽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5형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북한은 이날 오후 12시 30분 중대보도를 통해 "조선노동당의 정치적 결단과 전략적 결심에 따라 새로 개발한 화성 15형 시험발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어 "대륙간탄도로켓은 미국 본토 전역을 타격할 수 있는 초대형 중량급 핵탄두 장착이 가능한 대륙간탄도로켓"이라며 "지난 7월 시험 발사한 화성-14형보다 훨씬 우월한 무기체계"라고 주장했다.

 

북한은 이 같은 핵 개발에 대해 "미제 핵공갈 정책과 핵위협으로부터 나라의 주권과 영토 완종을 수호하고 인민들의 평화로운 생활을 보위하기 위한 것"이라며 "우리 국가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는 한 그 어떤 나라나 지역에도 위협으로 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평화애호국가로서 세계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기 위한 숭고한 목적 실현을 위해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미사일 발사는 지난 9월 ICBM 화성-12형을 시험 발사 후 75일 만이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ewsShare 뉴스쉐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