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연재]신천지vs한기총 '교리비교'
sns기사보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천지, 한기총 교리비교] 계 2장 ‘내 입의 검’의 참 의미는?
기사입력: 2017/12/01 [18:27] ⓒ NewsShare 뉴스쉐어
김수현 기자

교계에는 신천지예수교회가 최대의 관심사다. 기득권층인 한국교회는 신천지를 이단·사이비라고 하고 신흥교단 신천지는 자신들이 하나님의 성읍이며 최고의 진리라고 주장하며 팽팽히 맞서고 있다. 교계 이슈를 뛰어넘어 사회적 관심사가 된 신천지예수교회가 제작한 교리 비교(영상)를 연재한다. [편집자주]

 

◇ 본문 말씀 요한계시록 2장 16절 : 그러므로 회개하라 그리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속히 임하여 내 입의 검으로 그들과 싸우리라.

 

◆ 한기총 소속 교단 장로교의 교리 : 버가모 지역의 특산품인 육적인 검. 로마의 힘, 정의, 자긍심, 권력.

 

◆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의 교리 : 주 재림 때 배도한 선민을 심판하는 심판의 말씀.

 

성도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신학 강사 고경복입니다. 오늘은 요한계시록 2장 16절에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검이라는 주제로 새천지의 바른 증거와 한기총의 거짓 교리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기총 소속 장로교 교단 목사님의 주장을 보시겠습니다.

 

그러므로 회개하라 그리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속히 가서 내 입의 검으로 그들과 어떻게 하리라? 싸우리라. 버가모 사람하면 자긍심이 있었겠어요? 없었겠어요? 자긍심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 도시의 상징물이 뭐냐 하면 칼이에요. 왜 그러냐 하면 여러분 칼은 로마제국 아래 가장 권력을 상징하는 도구입니다. 그 지역마다 특산품이 있어요? 없어요? 있죠. 근데 버가모에 가면 지금도 버가모에만 조그만 칼들을 만들어서 관광객들에게 팔 정도로 이 칼이 그런 유래를 갖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칼 하면 두 가지 의미가 있어요. 첫째는 힘, 정의, 자긍심. 칼이 상징하는 건 로마의 권력입니다.

 

성도님 잘 보셨습니까? 한기총 소속의 장로교 교단의 목사님께서는 제목은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검인데 검에 대한 설명은 없고 계시록이 기록될 당시 버가모 지역의 특산품인 육적인 검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리고 그 검은 로마의 힘, 정의, 자긍심, 권력 등을 상징한다며 설명은 끝이 납니다.

 

물론 지역마다 특산물은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부산은 기장미역, 평택은 배, 여수는 갓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검이 지역의 특산물인 검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검은 검이고, 지역의 특산물인 검은 그냥 육적인 검 아닙니까? 한기총 목사님은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검의 실체를 모르다 보니 대충 지역의 특산물로 설명하고 지나가는 것입니다.

 

 

또 육적인 검이 로마의 힘, 정의, 권력을 상징한다는데 그것도 예수님의 입의 검과는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물론 로마라는 나라가 전쟁의 무기인 검을 앞세워 많은 나라를 정복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검을 사용한 나라는 결국 검으로 멸망당했습니다.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검에 대한 설명은 하나도 없고 특산품이니, 로마의 힘이니 이런 설명만 하고, 또 그 말을 듣고 감탄하며 놀라는 교인들을 보니 이런 말씀이 생각이 납니다. 예레미야 5장 31절에 선지자들은 거짓을 예언하며 제사장들은 자기 권력으로 다스리며 내 백성은 그것을 좋게 여기니 그 결국에는 너희가 어찌하려느냐. 한기총 소속의 목사님들은 성경을 알지 못하다 보니 자기 마음대로 증거하는 자의적인 해석이요, 거짓말이며, 사람의 영혼을 죽이는 선악과임이 분명합니다.

 

그렇다면 한기총 목사님이 이와 같이 증거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습니까? 요한복음 3장 31절 말씀과 같이 하늘에서 온 자는 하늘의 것을 보고 듣고 증거하며, 땅에 속한 자는 땅에 속한 것을 말한다고 하셨습니다. 한기총 소속 목사님들의 이러한 주장은 보고 들은 것이 없기 때문에 땅에 속한 자의적인 주장을 하는 것입니다.

 

성도님,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검이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습니까? 지금부터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검에 대한 새천지의 성경적인 바른 증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요한계시록 2장 16절에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검은 주 재림 때 배도한 선민을 심판하는 예수님의 심판의 말씀이 되겠습니다.

 

성도님, 육적 전쟁에서는 검, 활, 철장과 같은 육적 병기를 사용하여 육신을 사로잡고 죽이듯이 성경에는 육적인 검도 있고 영적인 검도 있습니다. 계시록 1장 12절 이하에 보면 일곱 금 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인자 같은 이가 발에 끌리는 옷을 입고, 가슴에 금띠를 띠고, 그 머리와 털의 희기가 흰 양털 같고 눈 같으며, 그의 눈은 불꽃같고, 그의 발은 풀무에 단련한 빛난 주석 같고, 그의 음성은 많은 물소리와 같으며, 그 오른손에 일곱 별이 있고, 그 입에서 좌우에 날선 검이 나오고, 그 얼굴은 해가 힘 있게 비추는 것 같더라 합니다. 이 말씀을 그림으로 그려보았습니다. 이 모습이 우리가 그토록 기다리는 예수님의 모습입니까? 너무 무섭지 않습니까? 성도님, 이 모습은 변화되신 예수님의 영체의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좌우에 날선 검도 육적인 검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영적인 검이라는 뜻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마태복음 13장에 천국의 비밀을 비유로 말씀하시고 요한복음 16장 25절에 때가 되면 밝히 증거하신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마태복음 10장 34절에 내가 세상에 화평을 주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화평이 아니요 검을 주러 왔노라 하십니다. 성도님, 예수님께서 진짜 육적인 검을 주셔서 사람이 그 아비와, 딸이 어미와, 며느리가 시어미와 불화하게 하신 것입니까? 예수님이 칼 장사하시는 분이십니까? 육적인 검이 아닙니다.

 

에베소 6장 10절 이하에 보시면 종말로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악의 영들과 대적하고 승리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그리고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라 하셨습니다. 따라서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검은 하나님의 심판의 말씀입니다. 이 말씀으로 악의 영들과 거짓 목자들과 싸워 이기라는 뜻입니다. 이해가 되십니까?

 

히브리서 4장 12절에서는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좌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 예리하다고 하십니다. 육적인 검이 우리의 혼과 영을 찔러 쪼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의 심령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요한계시록 19장 15절에도 예수님의 입에서 이한 검이 나오고 그 검으로 만국을 친다고 하였으니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으로 만국을 심판한다는 말씀입니다.

 

따라서 계시록 2장 16절에 내 입의 검으로 그들과 싸우신다는 말씀은 주 재림 때 예수님의 오른손에 역사하던 일곱 금 촛대 장막의 일곱 사자들이 계시록 2장, 3장에 우상의 제물을 먹고 니골라당의 교훈을 지킴으로 예수님께서 사도 요한을 택하여 회개의 편지를 보냈지만 그들이 회개하지 아니함으로 예수님께서 입의 검, 즉 예수님의 입에서 나오는 심판의 말씀으로 일곱 교회 사자와 그 성도들을 심판하는 내용입니다.

 

성도님, 이해가 되십니까? 오늘 말씀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한기총 소속 장로교 교단의 목사님이 주장한 예수님의 입의 검은 버가모 지역의 특산품인 육적인 검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그 검은 로마의 힘, 정의, 권력 등을 상징한다는 주장도 성경과 전혀 상관없는 비진리이며, 주석이며,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성도님들, 한기총 목사님의 말씀과 우리 신천지의 말씀이 너무 수준 차이가 많이 나지 않습니까? 그 이유는 아모스 3장 7절에 하나님은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에게 보여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오늘날 계시록 전장의 사건을 보고 들은 약속한 목자가 신천지에 계시기 때문입니다. 계시록 2장, 3장에 편지 보낸 목자는 한 명입니다. 계시록 22장 16절에 예수님께서 교회들을 위해서 보내는 사자도 한 명입니다. 그분이 신천지에 계시기 때문입니다.

 

약 2천 년 전 요한복음 14장 24절에서 예수님의 말씀은 그 안에 계신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입니다. 오늘날 신천지 약속한 목자의 증거의 말씀은 그 안에 계신 하나님과 예수님의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신천지 약속한 목자를 만나서 하나님의 씨로 거듭나게 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천국과 영생의 복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반대로 요한복음 8장 44절에 본바 사단이 들어 쓰는 사단의 거짓 목자는 거짓말을 합니다. 오늘날 한기총 소속 거짓 목자들이 거짓말을 하는 이유는 사단이 그 안에 있어서 거짓말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한기총 소속 거짓 목자의 거짓말인 마귀의 씨로 난 자는 마귀 자식이 되어 마귀와 함께 지옥에서 세세토록 고난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님, 진리의 성읍 신천지의 문을 두드려보십시오. 지금이 바로 그때입니다. 천국과 복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말씀을 듣는 모든 분들에게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교리 연재를 희망하는 교단은 연락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ewsShare 뉴스쉐어.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