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 > 경기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코딩교육’ 참가자 모집
겨울방학 맞아 초등학생 대상 코딩 등 신기술 관련 창의교육 프로그램 제공
 
김좌환 기자 기사입력  2018/01/10 [14:43]

[뉴스쉐어=김좌환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도내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신기술 개발 체험 프로그램 ‘주니어 메이커 해커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과 학부모 과정으로 나뉘며, 참가 학생은 블록코딩 조립을 통해 코딩의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로봇을 디자인하는 시간을 갖는다. 로봇 설계와 조립, 발표 과정을 거친다. 학부모는 오영주 강사의 자녀교육 특강 ‘미래인재를 키우는 부모의 자세’를 시작으로 디자인 씽킹과 3D펜, 프린터 등 메이커 교육 체험시간을 가진다.

 

참가대상은 1회당 초등학교 4학년에서 6학년 학생과 학부모 각 1명씩 20가족이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주니어 메이커 해커톤’은 코딩 교육과 문제해결을 위한 기획수업, 자녀교육 특강 등으로 구성되며 오는 19일과 27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2회 개최된다.

 

안동광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로봇, AI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미래 산업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이들을 미래 인재로 키우기 위해 고민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도 소재 초등학교 4~6학년 가족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온오프믹스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으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8/01/10 [14:43]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화 '인랑' 쇼케이스 홍일점 한효주의 여신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