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경화 외교장관, EU 비공식 외교이사회 참석
19일 참석…외교장관으로서는 최초
 
박정미 기자 기사입력  2018/03/08 [13:02]
▲ 강경화 외교장관    

[뉴스쉐어=박정미 기자] 강경화 외교장관은 EU측 초청에 따라 19일 EU 비공식 외교이사회(Informal Foreign Council)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강 장관의 EU 외교이사회 참석은 우리 외교장관으로서는 최초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한-EU 협력 및 한반도 문제에 대한 EU측의 높은 관심과 지지를 반영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모게리니 EU 외교안보 고위대표가 지난 2월 기자회견에서 “EU 외교장관들이 한국 외교장관을 차기 EU 외교이사회에 초청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강 장관은 이번 EU 외교이사회에 참석한 EU 외교장관들을 대상으로 최근 한반도 상황과 남북관계 진전 상황에 대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북핵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에 대해 EU측의 지속적인 지지와 협력도 요청할 계획이다.


아울러 금년 수교 55주년을 맞는 한-EU 관계 전반을 조명하고, 우리 정부의 對유럽 외교․협력 방향도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EU 외교이사회는 모게리니 EU 외교안보 고위대표 주재로 28개 EU 회원국 외교장관 참석하에 매달 개최되는 회의다. EU 회원국 이외의 제3국 인사 초청은 중요 이슈가 있는 경우에 한해 예외적으로 이뤄진다.


기사입력: 2018/03/08 [13:02]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독고 리와인드' 전설의 독고, 미남 엑소 세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