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 >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내수면 양식기초반’ 교육생 모집
귀어 및 양식창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현장 중심의 양식기술교육 운영
 
김좌환 기자 기사입력  2018/05/02 [14:01]

[뉴스쉐어=김좌환 기자]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는 오는 29일부터 6월 8일까지 경기도 귀어희망자 및 양식창업자를 대상으로 ‘내수면 양식기초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식장 운영에서 꼭 알아야 하는 양식 기초내용을 이론과 실습 교육 및 현장 방문의 형태로 실시하며 2기에 걸쳐 각각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세부내용은 내수면 양식에 대한 전반적인 기초 내용으로 양식개론, 사료와 영양, 질병관리, 먹이생물 배양, 어종별 종자생산기술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교육 대상인원은 각 기수별 20명씩 총 40명이고 신청방법은 현장접수 및 이메일로 접수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산물안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영일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양식기초반 교육을 통해 예비양식창업자에게 꼭 필요한 전문기술을 전수하고 경쟁력을 갖춘 경기도의 양식 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지난 1990년 양식기초반 교육을 개설해 현재까지 363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경기도 양식업의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8/05/02 [14:01]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독고 리와인드' 전설의 독고, 미남 엑소 세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