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계사, ‘부처님오신날’ 기념 특별한 템플스테이
고창 선운사, 보은 법주사, 보성 대원사 등 전국 33곳에서 진행
김좌환 기자 기사입력  2018/05/16 [15:17]

[뉴스쉐어=김좌환 기자] 대한불교 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언단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서울 경국사, 고창 선운사, 보은 법주사, 보성 대원사 등 전국 33곳의 사찰에서 특별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계절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고창 선운사에서는 5월 21일부터 22일까지 ‘부처님오신날 석씨원류 경판 이운식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부처님의 일대기를 담은 ‘선운사 석씨원류’가 소장되어 있는 선운사는 부처님오신날 당일에 경판을 머리에 이고 마당을 도는 ‘이운식’에 템플스테이 참가자들도 참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보은 법주사에서는 5월 21일부터 5월 23일까지 ‘법주사 희망풍선 띄우기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부처님오신날 맞이 축하공연과 제등행렬 참여는 물론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불꽃놀이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체험부스에서는 ‘12가지 목걸이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풍선 만들기’, ‘연꽃 컵등 만들기’ 등을 운영한다.

 

보성 대원사에서는 5월 21일부터 5월 23일까지 ‘어서와 저승은 처음이지’템플스테이를 준비했다. 티벳박물관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부처님오신날 특별 템플스테이는 웹툰 ‘신과함께’에 모티브가 된 ‘불설수생경’, ‘시왕도’, ‘지장보살도’ 등을 관람할 수 있다. 희망자에 한하여 ‘유서쓰기’, ‘입관체험’ 등 죽음과 관련된 체험을 통해 현재의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밖에도 ‘차훈명상’, ‘스님과의 차담’ 등의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처님오신날 특별템플스테이는 사찰별 운영일자와 참가비가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템플스테이 누리집 또는 템플스테이 홍보관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구글+
기사입력: 2018/05/16 [15:17]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