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 > 서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경화 장관, WFP 사무총장 면담… 방북 결과 설명
16일 韓-WFP 기아 종식 달성 협력
 
이세진 기자 기사입력  2018/05/16 [21:58]
▲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16일 유엔 세계식량계획 데이빗 비즐리 사무총장 면담해 기아 종식 달성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사진=외교부)

 

[뉴스쉐어=이세진 기자]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16일 오후 유엔 세계식량계획(WFP) 데이빗 비즐리 사무총장과 면담했다. 

 

양측은 올해 ‘한-WFP 원조에 관한 기본협정’ 체결 50주년을 맞아 과거 식량 원조를 받던 한국이 주요 공여국으로서 WFP와의 협력을 심화해 나가고 있음을 높이 평가하고, 앞으로도 ‘기아 종식(Zero Hunger)’ 달성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비즐리 사무총장은 강 장관에게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의 방북 결과 및 WFP의 대북 인도적 지원 사업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강 장관은 남북정상회담 결과 등 최근 남북관계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북한 내 WFP의 활동을 평가했다. 

 

이외에도 양측은 개도국에 대한 인도적 지원 관련 협력과 우리 쌀을 활용한 개도국 식량 원조사업 등에 대해 논의했다.


기사입력: 2018/05/16 [21:58]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지스타 2018' 스파이럴 캣츠 성황리에 팬사인회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