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 > 광주/전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검진으로 건강 챙겨요’ 구강보건의 날 맞이 행사 개최
광주시 11일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및 17일 치아사랑 캠페인 등
 
오미현 기자 기사입력  2018/06/13 [00:36]

[뉴스쉐어=오미현기자]광주광역시가 73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 건강의 첫걸음이라는 슬로건으로 다양한 구강보건 행사를 개최한다.

 

먼저 오는 11일에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제73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기념식에서는 구강보건 향상에 공헌한 유공자를 표창하고 건치어르신, 백일장 입상자 등에 대해 광주광역시장상을 수여한다.

 

이어 17일에는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사지구 탐방안내센터 잔디광장 일원에서 광주시, 5개 구 보건소, 치과의사회, 전남대·조선대 치과대학 및 병원 관계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등산객을 대상으로 치아사랑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치아사랑 캠페인은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는 판을 전시하고 무료 구강검진, 상담, 구강용품 배부, 올바른 사용법 등을 안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더욱이 5개 자치구별로 미취학 아동에게 구강검진·불소도포·칫솔질교육을 실시하고 지역민을 대상으로는 불소도포, 내 구강상태 알기 등 구강보건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생애주기별 구강보건교육, 산수초·은혜학교·소화천사의집·소화성가정 등 찾아가는 예방진료, 우산근린공원·남구푸른길공원·산수동문화마당·우산건강생활지원센터 등에서 구강보건 관련 판·구강위생용품·구강질환별 치아모형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를 전개한다.

 

시 관계자는 구강건강을 위해서는 올바른 칫솔질과 정기적인 구강검진 등 예방적 치아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6/13 [00:36]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와이스랜드 언론시사회, 트와이스 ‘1000만 관객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