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 > 광주/전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인형극 아동 성폭력 눈높이 교육
사회 범죄로부터 아동권리 확보를 위한 성폭력 예방교육
 
서정현 기자 기사입력  2018/09/12 [14:32]

▲ [제공= 화순군청]    

 

[뉴스쉐어= 서정현 기자]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7일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적벽홀에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3~7세 아동 1,000여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굿네이버스 전남중부권 아동보호전문기관을 초청해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서로의 몸과 마음을 아끼고 살펴요” 아동성폭력예방 인형극 공연을 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에게 친숙한 인형극으로, 아이들이 쉽게 성폭력에 대해 이해하고, 자신의 몸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고, 위기상황 발생 시 몸을 보호할 수 있는 대처법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화순군 관계자는  “아동친화도시인증을 준비하는 화순군은 우리 어린이들이 사회의 범죄로부터 보호를 받고 아동의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아동의 성희롱·성폭력 사건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고 상황에 맞는 대처방법을 학습할 기회를 자주 마련해 어린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언론직필이 바로 선 나라
기사입력: 2018/09/12 [14:32]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지스타 2018' 스파이럴 캣츠 성황리에 팬사인회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