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 국방/외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왕정홍 방사청장, 인도 방문해 방산 협력 논의
19일 현지 방문 K-9 바지라 현지 공장 준공식 참석
 
박예원 기자 기사입력  2019/01/20 [23:59]

 

 


[
뉴스쉐어=박예원 기자] 지난 19일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이 인도 현지를 방문해 방산 협력 현안을 논의했다.

 

방위사업청은 왕 청장이 인도 하지라에서 열린 K-9 바지라(VAJRA-T) 자주포 현지 생산 공장 준공식에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K-9 바지라(VAJRA-T)는 국내 K-9 자주포를 인도 현지 상황에 맞게 개량한 모델이다.

 

인도는 아세안 국가들과 협력 수준을 높여 미국·중국·일본·러시아 등 주변 4강국 수준까지 높이는 정책인 신남방 정책의 핵심 국가다

 

양국은 작년 7월 정상회담을 통해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 부합하는 양국 간 방산협력 증진에 대해 합의했다.

 

왕정홍 청장은 이날 행사에서 나렌드라 모디 총리를 만나 양국 간 방산협력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니르말라 시타라만 인도 국방부 장관도 만나 양국 간 호혜적인 방산협력을 제안하면서 한국은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인도의 방위산업을 지원할 준비가 된 최적의 동반자임을 강조했다.

 

왕정홍 청장은 앞으로도 전방위적인 방산 외교 활동 등을 통해 우리 기업의 수출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01/20 [23:59]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화합을 향해”… 제39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